바다 100층짜리 집 100층짜리 집 3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와이 도시오 작가의 < 100층짜리집 > 시리즈 제 3탄! 바 다 속 세상의 이상한 집을 향해 모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동화책이다. 책을 아래로 진 행하며 읽는 < 바다100층짜리집 >은 < 지하100층짜리집 >처럼 바다 100층까지 내려가는 동안 숫자 1에서 100까지를 읽히는 동시에 바다 속에 사는 여러 가지 동물들의 특징과 생태까지 알 수 있다. 






인형이 바다에 빠져 버렸습니다. "앗, 내 인형! 콩이야!-"


배에서 갈매기에세 과자를 주던 한 여자 아이의 인형(콩이)이 물속에 잠시며 동화책이 시작한다. 콩이는 겉옷과 셔츠, 치마, 구두, 머리카락까지 몽땅 사라진 채 소용돌이에 빨려 든다. 그렇게 도착한 바닷속 세상. 거품 아래에 살고 있는 해달부터 귀여운 돌고래, 뚱이로 익히 알고 있는 불가사리, 곰치, 소라게를 만나며 잃어버린 것들을 대신한 선물들을 받는다. 마침내 바다 100층에 다달았을 땐 무지무지 커다란 소라게를 만나 잃어버린 모자를 대신해 소라껍데기를 받는다. 바닷 속 친구들 덕분에 더 예뻐진 콩이와 여자 아이가 만나며 이야기가 끝난다.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보면 볼수록 아이들이 왜 빠져드는 지 알거 같았다. 다채로운 그림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는 어른인 내가 보아도 흥미로웠다. 아이들에게 생태와 숫자를 쉽게 알려주기 정말 좋은 도서인 것 같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