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로우 스페인ㆍ포르투갈 - 2023~2024년 최신판 ㅣ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최강의 플랜북과 실전 가이드북으로 이루어진 팔로우시리즈 의 또 다른 책 < 팔로우스페인포르투갈 >을 만났다. 스페인도 좋지. 짱구는못말려 볼 때 스페인 여행도 재밌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깔끔한 여행책으로 미리보기 하게 될 줄이야.

[1권_최강의 플랜북 : 여행 준비의 모든 것]
*스페인
-바르셀로나 : 지중해에 면한 스페인 최대의 항구 도시
-마드리드 :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녹음이 짙은 레티로 공원 등 명소와 함께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유네 스코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함) 있음
-세비야 : 이슬람의 영향을 받아 발전한 문화가 도시 곳곳에 있음
-그라나다 :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음. 알람브라 궁전 있음.
-말라가 : 태영의 해변이라고 불리는 지중해 연안의 대표 도시.
-빌라보 : 근대건축과 현대미술을 앞세운 예술 도시
*포르투갈
-리스본 : 대항해 시대의 번양이 짙게 배어 있음.
-포르투 :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자 항구 도시.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 나홀로 여행이 1위, 커플 혹은 가족단위 여행이 2위, 친구와 여행이 3위를 차지한다. 그만큼 혼자 5박 7일로 알뜰하게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최적기는 5, 6월과 9, 10월이며 7, 8월은 성수기라고 한다. 지금 심정으로는 비수기인 2월, 11월도 상관없을 거 같지만, 역시 이왕가는 여행 즐겁고 신나게 다녀오는 게 최고겠지!
유럽은 정말 내가 좋아하는 풍경과 역사가 가득한 곳이다. 스페인 대표 음식이 파에야, 가스파초, 피스토, 코시도, 엠파나다스, 살모레호, 소파 데 아호, 치카론 등도 당연히 끌리지만.. 역시 유럽에 갔을 땐 방방곳곳 널린 예술 작품과 예술 그 자체인 도시와 건축물을 눈에 담고 싶다.



스페인, 포르투갈 추천 일정과 예산이 정말 상세하기 때문에 혼자 여행(혹은 친구, 가족과) 계획을 짜는 사람들이 활용하기 정말 좋았고,2권인 실 전 가이드북이 스페인과 포르투갈 따로 분권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나라를 가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다.
여행 전문가가 엄선한 최고의 명소를 알고 싶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로컬 맛집이 궁금하고, 돈과 시간을 아끼는 최적의 스케줄로 여행을 가고 싶고, 여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 대처법을 알고 싶은 예비 여행자들에게 딱 좋은 책이었다.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