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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만장자 메신저 -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브렌든 버처드 지음, 위선주 옮김 / 리더스북 / 2018년 4월
평점 :

내가 판매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은 무엇일까? SNS를 하며 매번 이 고민에 빠지지만 뚜렷한 답이 나오질 않았다. 추천도서인 < 백만장자 메신저 >는 나의 경험, 나의 메시지를 어떻게 팔 수 있을까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과거에 읽긴 했지만, 그땐 감이 잘 잡히지 않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렀고 이번에 다시 < 백만장자 메신저 >와 만났다.



[3가지 유형의 메신저]
*성과 기반 메신저
-이제까지 살면서 특별하게 '성취'한 것은 무엇인가
-시험 잘 치는 법, 담요 만드는 법, 가족에게 알맞은 집은 사는 법, 노래 만드는 법, 블로그를 만드는 법, 체중을 관리하는 법, 자연분만을 하는 법 등
-효율적인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연구 기반 메신저
-무엇에 관심을 갖고 '공부' 해왔는가
-내게 도움을 청해오는 바로 '그것'을 연구하라
-다른 사람들이 잘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롤모델형 메신저
-'존경' 받을 만한 삶을 살고 있는가
-사람들은 훌륭해 보이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구하고자 한다.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하루 4시간 일해도 먹고 사는 사람도 있는 21세기 지구. <백만장자 메신저>를 보며 나는 성과/연구/롤모델형 중 어디에 속할 수 있는가를 가장 먼저 고민해 보았다.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이 한 가지라도 있다면, 그것에 특별한 감성을 더해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나눌 수 있다면 브렌드 버처드가 말한 메신저가 될 수 있다. 내가 판매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은 역시 독서와 글, 자기계발, 감성 등이 주가 되지 않을까. (열심히 생각 중)
"어떤 분야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성과를 이룬 상태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작가의 한 마디에 그간 아웃풋, 실천이 얼마나 부족했나를 실감했다. 나한테 익숙한 것들이 누군가에게 어떤 도움으로 작용할지 모르는데 말이다.

모든 메신저들은 '포지셔닝'에 능숙해야 한다. 이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과 '고객과 다른 메신저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높이 평가하도록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잘 파악하는 능력을 말한다. (p260)
<백만장자 메신저>를 읽으며, 결국 마케팅과 심리학에도 능숙한 것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사실 '포지셔닝'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이게 내 생각만큼 따라주지 않을 때도 있다. 다행이 이 책에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포지션을 찾는 5가지 노하우도 담겨있다.

책 한 권에 들어있는 비법이 정말 많다. 이걸 어떻게 가공해 나만의 보석으로 만들지가가 가장 큰 관건일 것이다. 초판 2012년 6월 15일 이후 개정판 17쇄(2023년 2월 20일)까지 왜 꾸준한 사랑과 지지를 받는지 알 수 있었다. 나도 처음 읽었을 땐 제대로 눈에 들어오는 것도 없고 실감하기 힘든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꾸준히 SNS를 하며 그 속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콘텐츠를 보며, 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과 크게 어긋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기에.. 이젠 주변 곳곳에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결론적으로 당신은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조언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 대가를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스스로의 성장과 먹고사는 문제,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즉 의미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 P15
나는 자신감이 부족한 메신저들을 많이 만나보았다. 다만 이들에게는 다른 사람들과 다른 점이 있다. 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강한 열망을 갖고 있다. 자신의 메시지와 의견이 소중하다고 믿게 만드는 것은 바로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이 같은 열망이다. - P195
백만장자 메신저들은 스스로를 학생이자 선생이라고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있다. 이들은 스스로를 세계 일류 강사라고 생각한다. 훌륭한 교육자들이 그러하듯 이들은 학생들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강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비유와 개념틀, 학습활동 및 강의계획을 만들려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 P213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만드는 것도 메신저에게 필요한 기술이자 중요한 노하우이다. 이러한 상품화를 위해서는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먼저 고객들이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상품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P270
당신 나름의 이야기를 제시하고 당신 나름의 콘텐츠를 만들어라.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새로운 가치를 계속 만들어라. 그러면 우리의 명성과 매출을 올라갈 거이다. 어떤 이유 때문에 당신의 메시지가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다면 그것을 솔직하게 언급하라. 그런 일이 쉽게 발생한다는 점도 받아들여라. - P342
모든 메신저들은 ‘포지셔닝‘에 능숙해야 한다. 이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과 ‘고객과 다른 메신저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높이 평가하도록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잘 파악하는 능력을 말한다. - P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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