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 15일 완성·15개 클릭 유발 글쓰기 공식 ㅣ 100만 클릭 시리즈
신익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15일 완성, 15개 클릭 유발 글쓰기 공식'을 알려주는 < 100만클릭터지는독한필살기 >! 클릭 일타 강사 신익수 작가의 초간단 글쓰기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신익수 작가는 누구?
-매일경제신문 여행전문기자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클릭' 일타 강사
-네이버 여행+(플러스) 주제판 총괄 콘텐츠 팀장을 맡으며 본격적인 '클릭계'로 진출
-10억 뷰가 넘는 클릭계의 지존
솔직해져보자. 가슴에 손을 얹고, 당신이 원하는 것, 멋진 글인가? 감동적인 글인가? 대통령의 글쓰기인가? 아니면, 하버드 500년 글쓰기 비법인가? 나도 100만 클릭을 찍고 싶다! 100만 구독자 모으고 싶다! 클릭으로 돈 벌고 싶다. 속내는 이것 아닌가. (p8)
화끈하고 적나라한 프롤로그. 자본주의 사회에서 클릭으로 돈 벌 수 있다면 그것만큼 더 좋은 게 있을까? 1일 차부터 15일 차까지 100만 클릭을 어떻게 부를 수 있는가, SNS상에서 관심 좀 끄는 글을 어떻게 쓸 것인가를 차근차근 스텝 밟아 알려주는 책이라서 독서&글쓰기 모임에 활용하기에도 딱이었다.


우뇌에서 중요한 건 '직관, 본능, 감각'이다. (p26)
그간 내가 헷갈렸던 부분이 베이직(플랫폼 글쓰기 마인드셋) 중 1일차부터에서 정리되었다. 일반 글쓰기는 좌뇌의 영역, 플랫폼 글쓰기는 우뇌의 영역이다. 21세기 흐름에 맞춰서 짧은 글쓰기를 하려면 우뇌를 자극할 글을 써야 했다. 타인의 우뇌를 자극하는 콘텐츠가 살아남는다.

진짜 프로 클릭러와 아마추어 클릭러의 차이는 뭘까. 간단하다. 클릭으로 돈을 만들어낼 수 있느냐다. (p334)
이론만 구구절절 들어 있는 책이 아니다. 비싼 강의, 모임 들기 전에 이 책부터 보고 실천하며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더 빨리 성장할 가능성이 크겠다 싶었다. 이전 작인 < 100만클릭을부르는글쓰기 >는 아직 읽기 전인데, 초보를 위한 베이직 교과서 같았다. SNS 글쓰기를 배우고 싶다면 1탄과 2탄을 차례로(혹은 보고 싶은 것부터) 스텝 밟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거 같았다.
**1탄과 2탄의 차이점
1-<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 초보자를 위한 책
2-<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 프로들을 위한 실전 기술 총망라. '부스터샷' 16가지 필살기는 공식만 묶어둠.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