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갓생 - 어딘가 문제 있는 녀석들의 중독 탈출기
주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디만화계에서 깜찍한 그림에 톡 쏘는 유머가 녹아있는 작품으로 활약한 주쓰 작가의 첫 장편 만화 탄생! < #내일은갓생 >을 '어딘가 문제 있는 녀석들의 중독 탈출기'라는 부제에 끌려 읽게 되었다. 은근히 '중독' 잘 되는 독자라면 딱 마음에 드는 만화일지도. :-)








[쇼핑 중독 치료법]

1-신용카드 자르기

2-홈쇼핑 채널, 인터넷 쇼핑 사이트 안 보기

3-체크카드 사용하기

4-그만 살기 (안 돼!!)


혈당 관리를 위해 과자를 줄이고는 있는데, 설탕과 밀가루 끊기가 쉽지 않다. 누가 나한테 스트레스만 안 줬어도 적당히 먹으며 중독되진 않았을 텐데.. 싶다가도 건강을 위해 차차 줄여야지! 노력 중이다. 툰을 보면서 쇼핑 중독 치료하기에 웃음이 났다. 설탕이나 밀가루 중독도 결국 사야 입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쇼핑 끊기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그만 살 수는 없으니 인터넷쇼핑 사이트를 안 보는 게 최선 같다. (인스타는 어쩌지?)









다양한 캐릭터의 여러가지 중독이 나오는데, '펌키'에게 계속 눈길이 갔다. 식인 호박이라 참지 못하고 다른 종족을 잡아먹는데(스콘을 비롯한 맛있는 종족) 결국 감옥살이를... 행복한 교도서 일짱이된 펌키. 웃픈 이야기라서 오래 기억에 남는다.







충분히 자고 밥 잘 챙겨 먹고 밖에 나가서 움직이고(운동까진 욕심도 안 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거예요. 이러다 또 중독에게 지는 나링 오더라도 일단 잠을 잘 자는 것부터 다시 시작하면 돼요. 새벽 네 시에 일어나서 독서하고 러닝을 해야만 갓생인가요? 저것만 해도 완벽한 갯생입니다.  (p251)


일중독, 쇼핑 중독, 야식 중독, 손톱 물어뜯기 중독 등 쥬스 작가가 말한 중독과 비슷한 중독이 내게도 종종 찾아온다. (일중독은 아직 안 온 거 같지만) 작가의 말처럼 중독과 멀어지기 위해서는 잘 자고, 잘 먹는 것, 좋은 사람들을 만나며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무언가에 중독되어 끌려다니지만 않아도 충분히 갓생이지 않을까.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한번에 끊으려고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니까 하나씩 차근차근 쇼핑 리스트를 줄이기로! 할부 님은 일주일 단위로 정한 예산 안에서 소비하되 어디에 사용했는지, 왜 샀는지 정확히 가계부에 기록하기로 했다! - P36

전 재산 내어줄 것처럼 좋아하다가 울고불고 욕하고 미워하고 곧 또 다른 최애를 찾아가도 괜찮아! 좋아한 사람은 죄가 없거든, 호구 님! - P68

직장에서 잘린 뒤, 앨리는 재능을 살려 ‘귀여움‘을 테마로 작업했다. 이윽고 그는 세계가 주목하는 작가가 되었다. 신작 <똥꾸>는 현대미술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훌륭하다는 비평계의 찬사가 쏟아졌지만 사실 대부분 마음속으로는 더럽다고 생각했다. - P1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