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1
사카이 도시오 지음, 최지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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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잘 치는 사람, 물건 잘 파는 사람. 이들은 사람 심리를 기가 막히게 잘 파악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SNS도 심리전이기 때문에 '심리'+'마케팅'에 능한 사람은 금방 성공의 가도를 달린다. 이런 분야를 잘 모르겠다면? 배우면 그만이다. < 무조건팔리는심리마케팅기술100 >은 비즈니스 심리학의 1년에 100회 이상 강연하는 마케팅 전문가의 비법을 담은 책이다. 심리 마케팅 기술을 배우기 딱 좋은 도서라는.












부정적인 욕구의 특징은 긍정적인 욕구에 비해 '행동'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p102)


내가 싫어하는 마케팅 중 하나가 공포 마케팅인데, 사실 이것만큼 잘 먹히는 마케팅도 드문 거 같다. 당장이라도 ~을 사지 않으면, 당장 우리 모임에 들지 않으면 아주 큰 일이 날 것처럼 광고를 하면 단순히 미래에 도움이 된다라는 긍정적인 말보다 더 깊이 혹하게 된다. 아무리 사람이 이성적 존재라지만 불안과 초조함 앞에서 100% 현명하기가 힘들다. 그러니 마음이 좀 불편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 선에서 이런 마케팅 기술을 잘 활용하는 것도 능력인 거 같다.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화법과 홍보 방식은 다양한 업계에서 일하는 사업가, 사업을 시작하려는 창업가에게 도움이 된다. (p9)


평범한 물건도 좋아보이게 하는 기술, 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17가지 카피 기술, 상대에게 호감을 사서 친해지는 기술, 모두를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11가지, 까다로운 고객도 내 편이 되기하는 기술로 파트가 나뉘어 있다. 총 100가지 심리 마케팅 기술이 담겨 있기 때문에 내가 팔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혹은 내 피드를 보고 만들고 싶은 사람)이 보고 활용하기 좋은 장점이 가득했다. 어떤 심리기술이 사람들에게 먹히는지, 어떤 욕구를 어떻게 자극할지 어렵지 않게 깔끔하게 소개되어 있다.









반대로 심리 마케팅에 그만 좀 당하고 싶고, 지갑을 사수하고 싶은 사람들이 보기도 좋은 책이었다. 그동안 내가 왜 마케팅에 당해서 필요없는 지출을 하게 되었나, 사람 심리에 관해 속속들이 알게 될 것이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이대로 있다간 불행해 질 거야‘, ‘병에 걸릴 수도 있어‘ 같은 두려움은 사람을 당장 행동하게 만들어 손해나 고통을 피하게 한다. ~ 상대에게 영향을 주고 싶다면, 상품이 주는 이득보다는 해당 상품이 없을 때의 단점, 즉 ‘잃게 되는 것‘을 어필해야 훨씬 더 효과적이다. - P19

사람은 비싼 상품이라도 최소 단위로 표시하면 싸다는 느낌을 받는다.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을 하루, g 또는 단위당 금액으로 설명해보자. - P33

내가 아닌 누군가의 입을 빌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좋은 평판을 퍼트려야 한다. ~ 웬만한 제삼자의 추천 한 번은 내가 백번 홍보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다. - P59

사람의 마음속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이 늘 갈등하고 있다. 영업 멘트와 카피 문구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을 모두 언급하는 것이 좋다. - P104

상대가 관심 없는 단계일 때 상품 설명을 해봤자 소용없다. ~ 사람은 처음 만나는 사람을 경계하고, 자기에게 물건을 팔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거절한다. 판매할 때는 먼저 라포(친밀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 - P191

동조는 찬성하는 사람 수가 3~4명일 때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 - P226

보수가 적은 학생이 보수가 많은 학생보다 "재미있는 직업"이라고 설명하는 경향이 강했다. 일에 비해 적은 보수를 받기 때문에 오히려 ‘사실 이 일은 재미있는 일이었을지도 모른다‘라고 인식을 수저해서 자신이 느끼는 부조화를 없애려고 하는 심리가 강하게 작용한 것이다. ~ 객관적으로 ‘마이너스‘인 일을 ‘열심히 계속하는 것‘이다. - P262

부정적인 욕구의 특징은 긍정적인 욕구에 비해 ‘행동‘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 P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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