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분, 오늘의 컬러 - 복잡한 내 마음을 설명하는 81가지 색
일로나 팜플로나 지음, 김미란 옮김 / 반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러를 통해 기분을 나아지게 할 수 있을까? 기분이 매우 나빴을 무렵 < 오늘의기분오늘의컬러 >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복잡한 내 마음을 설명하는 81가지 색을 통해 오늘 내 기분이 한층 나아진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도 없을 거 같았다.




일로나 팜플로나는 누구?


색채 심리학과 점성술을 활용해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라이프 코치

건강 및 웰니스 코칭 석사

2021년 성공한 여성을 위한 가상 콘퍼런스의 연사로 참여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1-현재의 기분 상태를 들여다보고 그와 연결된 컬러를 찾아 감정의 균형 잡기 -> 지금 감정에 맞춰 컬러 찾기

2-그저 마음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기 -> 책을 휙 넘기며 그 순산 내 눈길을 사로잡는 컬러에서 멈추기




글이 주는 힘(=컬러와의 여정에 일기가 포함된 이유)


-글은 현실이 됨

-일기를 쓰면서 컬러의 힘을 통해 내밀한 감정 들여다 보고, 그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글의 힘을 사용하기







요즘 가장 끌리는 색은 녹색 계열이었다. <오늘의 기분, 오늘의 컬러>를 보며, '숲'과 '몰다바이트' 색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비슷하면서도 오묘하게 다른 매력이 있는 컬러였다.



*색의 특징

- 숲 : 숲 색은 우리가 도움이 필요할 때 세상은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어서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이 색을 선택했다면 당신은 안정감과 편안함을 찾고 있다는 의미다.


​- 몰다바이트 : 몰다바이트 색을 선택한 당신은 기꺼이 새로운 경험을 받아들이고 적응할 수 있다. 삶 전체를 성장으로 이끌고 싶다면 이 색을 떠올려라.




이 책의 큰 강점은 색을 선택 -> 색의 특징 알기 -> 일기 쓸 부분에 관한 글 -> 일기 쓰기 -> 긍정의 한 마디로 이어지는 구성이었다. 




*일기에 도움 될 질문


- 숲 : 다인에게 안전한 공간은 어디인가요? 누가 또는 무엇이 당신을 안심시키거나 위로해주나요?


​- 몰다바이트 : 당신 삶에서 놓아줘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당신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컬러를 활용해 삶을 반전과 행복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오늘의 기분, 오늘의 컬러>를 통해 내 기분과 연관된 색을 발견하고 일기를 쓰며 조금조금 나아가는 나를 만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 같다. 나도 요즘 모닝페이지를 쓰며 컬러와 관련된 일기를 남기곤 한다. 물론 마음에 드는 색에 큰 변화가 없으면 한 가지 색을 두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 내 생각과 기분을 오랫동안 지켜보기도 한다.


"순수한 색깔은 영혼에 말을 걸 수 있다."라고 말한 오스카 와일드처럼 색을 통해 나 자신을 더 깊이 알고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도서였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