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부자시점 - 세계 최고의 부자 폴 게티가 직접 쓴 일 · 투자 · 부의 대원칙
J. 폴 게티 지음, 황선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돈을 셀 수 있다면, 당신은 진정한 부자가 아니다


기네스북이 선장한 세계 최고의 부자 J.폴 게티의 책 < 
전지적부자시점 >을 만났다. < 전지적독자시점 >도 아니고 부자시점이라니!1966년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선정한 작가는 과연 오늘날 나에게 어떤 조언을 줄까?첫 10억 달러를 어떻게 벌었는지를 시작으로 일, 삶, 투자, 돈과 가치에 대한 조언을 아낌 없이 쏟은 <전지적 부자시점>을 읽으며 나도 부자시점을 창작하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받았다.



사실.. 너무 부자의 책은 현실적으로 많이 와닿기보다 하나의 역사책처럼 느껴지곤 했다. 이번 <전지적 부자시점>도 나랑은 너무도 먼 세계의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처음엔 들었다. 하지만 이는 내 잠재의식이 말도 안 되는 이유, 변명을 불평불만처럼 쏟는 것이라는 걸 알기에 <전지적 부자시점>을 읽는 내내 진짜 부자의 삶과 사고가 어떤 것인가를 엿볼 수 있었다.





길거리에 널린 사람들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생각하려는 노력은 그만 해요. 그러면 더 빨리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남들의 말을 따르지 않는 사람이 되어보세요. (p302)


남의 말 참 잘 듣는 1인. 그래서 많이 상처 받고, 많이 실패한 1인이기도 하다. 남의 말을 따르지 않는 사람이 된다는 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하지만 남 때문에 실패하고, 남에게 이용당하다 삶을 끝내고 싶지 않다면 꼭 가져야 할 현명한 자세이기도 하다. 또한, 흔한 노력을 보고 똑같이 흔하게 노력을 하고 있는 건 아닌가 돌아보았다. 지금 내가 하는 노력이 남들과 똑같은(혹은 비슷한) 노력이라면 결과가 어떨까? '역행하는' 조언을 듣기에는 너무 '헌신적인 순응'을 하고 있는 건 아닌가 간담이 서늘해지는 말이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 이상의 멘탈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조금 벌어본 신흥 부자말고 찐부자의 인생, 지혜가 알고 싶다면 <전지적 부자시점>을 추천해주고 싶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시간을 잘 지키는 습관은 특히 사업가에게 귀중한 자산이다. ‘시간은 금이다‘라는 오래된 격언은 언제나 옳은 말이며 오늘날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옳다. - P1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