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비밀과외 - 무조건 통하는 전교 1등의 합격 루틴
소린TV(안소린)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문대 한 곳에 입학하기도 힘든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스택에 동시 합격한 사람이 있다. 바로 안소린 작가이다. 16만 청소년 공부 멘토이기도 하다. 학창 시절, 조그마한 옥탑방과 반지하 단칸방을 전전할 만큼 형편은 어려웠다. 하지만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날 길은 공부뿐이라는 생각에 중3 때부터 이 악물고 공부만 했다고 한다. 사교육 없이 중3때부터 전교 1등이라니! 힘든 시절을 이겨낸 작가의 공부 비법이 궁금해 책을 펼쳤다.







이대로 계속 공부와 벽을 쌓고 놀기만 하다가는 혼자 세상에서 낙오될 것 같아 불안해졌다. (p25)


이런 불안은 나도 느껴보았다. 그 불안이 싫어서 더 엇나갈 때도 있었는데, 중학교 2학년 2학기 말부터 마음을 다잡은 저자의 스토리를 읽으며 어떤 마음으로 공부에 임했나, 그 자세부터 배울 수 있었다.

part1는 단단한 동기부여, part2 6가지 공부 기술, part3 상위 1% 서울대생의 과목별 특강, part4 계속 공부하는 비법이 차례로 담겨있다. 공부법을 모르겠고, 스트레스가 큰 학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책이었다. 특히 Part2의 경우 학습, 계획, 문제 풀이, 암기, 시험 스킬, 입시 전략이 차례로 나와 있어서 학부모님들이 함께 보기 좋은 파트였다.





공부법에 관한 책을 읽고 나면, 단순히 공부하는 방법을 넘어 간절하게 공부한 마음이 전해진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또한 공부 비법도 배우고 삶의 태도도 배울 수 있는 도서였다. 초효율 공부 비책을 알고 싶은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싶다. (학창 시절엔 다른 고민도 할게 많으니 공부 고민은 조금 덜었으면 좋겠다. 그러기 위해 초등 고학년 때부터 공부습관을 잡아주기 위한 필독서라고도 할 수 있을 거 같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제작비지원)





절실함은 부끄러움을 이긴다.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남들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공부에 더 집중하라. - P37

‘다들 나의 엔딩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지켜봐!‘ - P51

모두가 아 된다고 말해도 스스로를 믿고 대담하게 나아가라. - P83

아무리 단단하고 높은 벽을 마주했더라도 이미 공부라는 레이스에서 엑셀을 밝은 이상 다시 브레이크를 밟을 수는 없다. 이왕 시작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내 한계를 시험해 보자. - P279

슬펌프와 나태를 혼동하면 안 된다. 슬펌프와 나태는 모두 공부에 의욕이 없는 상태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슬럼프는 지속적으로 열심히 공부하다가 어느 순간 매너리즘에 빠진 상태다. - P3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