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영작문 수업 : 어휘 - 미국 대학생의 글쓰기를 지도한 영작문 전문가가 알려주는 빠르고 멀리 가는 어휘 학습법 미국식 영작문 수업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 미국식영작문수업 >에 이어 입문과 어휘 편을 만났다. 아무래도 기본부터 보는 게 좋을 거 같아서 3권의 시리즈 중 가장 베이스가 되는 두 책을 두루 살폈다.


영어 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자신감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떤 언어든 '어휘'가 늘 따라와야 자신감이 붙는 것 같다. < 미국식영작문수업어휘 >의 경우 <미국식 영작문>시리즈를 보기 위해 가장 먼저 보고, 작문을 공부할 때 꾸준히 병행해야 할 도서이다. 영어 공부를 할 때 단어 공부를 귀찮다는 핑계로 미루거나, 책이 질린다는 이유로 어휘 책을 바꿀 때도 많았다. 또한, 책을 보다보면 단어를 외우는 게 아니라 순서를 외울 때도 있어서.. 늘 힘들었던 부분이 어휘였다.





영작과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주요 어휘가 담겨있다. 풍부한 예문과 유의어가 담겨 있어서 무작정 암기만 하는 게 아니라 체계적으로 단어를 살펴볼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이 책은 동사 위주의 핵심 어휘 30, 논문 인용문을 통한 유사 어휘 50, 그리고 필수 전치사 20의 뜻과 뉘앙스, 사용법을 분석했기 때문에 실력 향상을 위해 좀 더 다채롭게 어휘에 접근하고 싶다면 활용해 보기 좋은 도서이다. 특히 단어만 쭉 나연될 식이 아니라, 기억에 오래 남도록 꼼꼼한 설명이 함께 되어 있기 때문에 단어 공부가 벅찬 사람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