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미래를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럼 지금 하는 노력이 더 즐겁고, 종종 찾아오는 불안이 하나도 두렵지 않을 텐데.
반짝이는 미래를 위해 놀라울 정도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운 것이 아니라, 미래의 모습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안도 미후유 작가의 말이 마법처럼 느껴지면서도 다른 자기계발서에서 자주 보았던 말이었기에 < 노잉 >을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현재의 상황과 관계없이 미래의 성공을 예감했고, 의심이나 망설임 없이 노력한 결과 예감이 실제가 되었다. (p9)
종종 내 미래를 뚜렷하게 그린다. 그런데 신기하게 그럴 때 꼭 초 치는 인간들도 같이 따라온다. 어쩜 그렇게 남의 꿈에 훈수를 두는 지.. 본인이 그렇게 못 산다고 남도 그렇게 살면 안 된다는 식의 말에 이젠 귀를 막고 차라리 책을 본다.
책에서 말하는 '노잉'은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확신을 의미한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고 감에 이끌려 움직인 결과,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돌아보면 '우연히'라고 생각하지만 '필연적으로' 무언가가 일어날 때가 있다.
단순히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과 미래로부터의 메시지는 다르기 때문에 잘 구별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이 아직은 조금 어려웠지만, 일사천리로 술술 풀렸던 일을 돌아보며, 앞으로는 그 감각을 놓치지 말고 잘 기억해둬야 겠다고 생각했다.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서는 좋다는 감정을 느끼는 센서가 녹슬지 않도록 자주 사용하며 갈고 닦아야 한다. (p93)
미래에서 온 메시지를 알아차리고 뚜벅뚜벅 나아가기 위해서는 '좋다는 감정을 느끼는 센서'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타인의 부정적인 말에 정말 약한데, 이렇게 #자기계발 을 하면서 꾸준히 좋은 에너지를 관리하려고 노력을 한다. 미래에서 온 성공의 메시지를 놓치지 않기 위해 오늘도 좋아~라는 이 감정에 꾸준히 물을 주어야 겠다.

미래가 이끄는 삶으로 간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가 모호했는데, 생생하게 미래를 상상하라는 것과 비슷하게 미래에서 들려오는 메시지에 귀를 귀울리고, 이미 정해진 반짝이는 성공을 믿고 나아가는 것에 관한 도서였다. 이론과 아울러 노잉을 부르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까지 알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다.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 시간이 미래에서 현재를 향해 흘러온다고 생각한다. - P26
사랑과 기쁨이 넘치는 상태에서는 에너지의 질이 높을 수밖에 없고 증오와 자기혐에 등에 빠져 있는 상태에서는 질이 낮다. 꿈을 이루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어도 매일 초조해하고 짜증만 낸다면 그 사람의 에너지의 양은 많아도 질은 높을 수 없는 것이다. - P72
노잉은 무의식의 세계에서 일어나므로 일부러 조절하거나 계획할 수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노잉을 일으키려 애쓰는 게 아니라 그저 노잉이 찾아올 수 이쓴 좋은 환경을 만들고 그 상태를 유지하려 노력하는 것 뿐이다. - P114
습관적으로 미래를 떠올리다 보면 그날 일어날 일을 예견이라도 하는 듯한 일이 벌어지거나 실제 일어날 일을 상징하는 일들이 생기기도 한다. - P160
노잉은 영혼의 목소리다. 이 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더는 길을 헤맬 필요도 없다. - P1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