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의 내가 좋아 - 긍정토끼 몰랑이의 몰랑몰랑 마음 일기
윤혜지(하얀오리) 지음 / 북로망스 / 2022년 12월
평점 :



긍정토끼 몰랑이의 몰랑몰랑 마음 일기라는 부제를 가진 < 나는오늘의내가좋아 >를 만났다. 어릴 때부터 자주 보았던 몰랑이 가 드디어 책으로 나오다니! 윤혜지 작가의 첫 에세이인 <나는 오늘의 내가 좋아>는 매일 행복할 순 없지만 매일 즐거울 순 있는 일상의 행복을 전달한다.
.
인생은 꼭 큰 각오로 바뀌는 게 아니야. 작은 습관으로도 충분해.
위의 글은 가장 애정이 가는 문장 중 하나이다. 귀여운 그림을 보느라 정신이 없을 수도 있지만 글이 참 괜찮다. 2023년이 오기 전에 이 책을 읽으며 내 욕심을 덜어낼 수 있었다. 커다란 목표만 보고 혼란스럽기도 했는데, 그것을 잘게 나누며 '작은 습관'부터 쌓아가기로 했다. 심쿵하는 귀여움과 함께 준비하는 계모년. 기분이 퐁퐁 좋아진다. (기분이 좋으면 될 일이 더 잘 된다는)
.
며칠 후면 계모년이다. 1월달 생일인 친구가 #몰랑이 를 정말 좋아해서 이 책을 선물해주려고 한다. 2023년은 조금 더 성장하고 성공하고 풍요롭길 바라는 마음으로 토끼의 기운과 귀여움 팍팍! 전달하기 너무 너무 좋은 도서니까.
.


[책속문장]
-종종 나로 인해 누군가 즐거워할 때 더 큰 행복을 느끼기도 해. 혼자만의 만족보다 나눔으로 더 많은 기쁨을 만들 때, 간질간질하지만 벅차오르는 그 기분.
-사는 거 별거 없어. 모두에게와 똑같이 주어진 너의 하루를, 작은 성공들로 빛나게 채워봐.
-조금씩 느긋하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나만 조급해한다고 바뀌는 건 아무것도 없어. 하루하루를 알차고 부지런하게 사는 것, 그것이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또 하나의 해답일 수도 있어.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