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과 더불어 마케터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인사이트를 얻기위해 마케팅에 관심을 둔다. 박노성 작가의 < 리마케팅하라 >는 마케팅에 왜 re를 붙인 것인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





카카오는 현재 카카오게임즈, 카카에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스페이스 등 100여 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p131)



<리마케팅하라>는 모두가 칭찬하는 성공 사례나 효과를 거둔 광고, 성과를 냈던 마케팅의 숨겨진 이면을 비틀고 되짚어 다른 각도로 내용을 정리했고,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등의 차이점 등이 아주 뚜렷 보여준다. 글을 쓰면서도 마케팅, 트렌드 등 이런 분야를 간과할 수 없기에 읽긴 했는데..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기업과 사업이 있는줄은 몰랐다. 사실 #카카오톡 별로 안 좋아하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 이용하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이용하는 편이다. 나의 호불호를 떠나 요즘 경제 쪽 도서에서 카카오는 아주 당연하게 등장한다. #네이버 에 밀린다는 소리도 많지만 그래도 한국에 사는 이상 카카오의 변화, 발전 등은 항상 주목해야 하는 것 같다.




.​




콘텐츠는 다양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지식을 경험에 녹여 팔면 여러분은 장사꾼 이상의 관계를 소비자와 맺을 수 있습니다. (p466)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고, 그 콘텐츠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굳이 주식을 하지 않아도 자신만의 재능으로 작품이 하나의 주식이 되는 사람도 보았다. 창조적 모방, 상식 밖에서 본질을 파악해 마케팅을 제대로 알아야 SNS 속에서 살아남을 수가 있다. 나 또한 크리에이터로 살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다. <리마케팅을 하라>를 읽으며 마케팅에 대해 좀 더 깊이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할게 왜 이리 많지.)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