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제작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독썰가'들이 책을 통해 얻은 자신의 '견해'를 다양한 현실 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합니다. (p6)


책소개 를 좋아한다. 모든 책을 다 읽기엔 벅차다는. 하지만 이렇게 전문가들의 시선으로 책을 전달해주는 프로그램과 책이 있다니! 책읽어주는나의서재 덕분에 들어봤지만 낯선 책들의 매력에 빠졌다.


.



'나도 무언가를 가지고 싶다' '이건 나의 욕구다'라는 걸 허심탄회하게 얘기하지 않는 사람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중 받고 싶은 사람들이 개소리를 하는 겁니다. (p21)


살면서 개소리 안 들어본 사람 있을까?

< 개소리에대하여>를 읽어볼까하다 지나쳤는데, 마침 이 책에서 첫 번째로 다루고 있었다. 개소리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파악해준 김경일 교수님게 박수를.


.



운명의 여신이 짜놓은 시나리오대로 살아야 한다면 우리는 그저 신들의 신들의 꼭두각시에 지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p173)


오이디푸스 이야기를 좋아한다. 서양고전학자인 김헌 교수의 파트를 읽으면서는 자신의 운명에 맞선 주체적인 인간상을 생각해볼 수 있었다. 그의 비극은 단순한 신들의 장난이 아니라, 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여정이었다.


.



같은 주제라도 다양한 관점으로 읽다 보면 객관적이고 비판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p95)


주제별 독서를 시작하기 전에 독썰가에 대한 소개와 함께할 책에 대한 언급이 간단히 나와있다.

사회학자, 인문학자, 과학자의 서재를 훔쳐(?)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칠 수 없는 책이라는. 책 읽을 시간 없고, 책이 어려운 사람들, 책 좋아하는 사람들! 누구 하나 지나치지 않으면 좋겠는 책이다.





책만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책을 소재로 프로그램을 하겠다고?" 2019년 늦봄, 정민식PD의 새로운 기획안 발표에 대한 저를 포함한 참석자 대부분의 반응이었습니다. - P4

이제는 정답의 시대가 아닌 견해의 시대다. - P5

사랑은 열정과는 좀 다르거든요. ~ 사랑은 그 상대의 단점이 보일 때 그걸 안고 가겠다는 어떤 의지를 가지고 같이 가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랑이거든요. 그래서 사랑은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의지로 난관을 이겨내고 헤쳐 나가는 거죠. - P89

실크로도는 더 이상 낭만적이지 않습니다. 찬란한 유물만 보고 그 뒤에 있는 숨겨진 인간의 탐욕을 외면한다면 우리는 또 다른 악마가 될지도 모릅니다. - P223

메타버스 세상에서 아바타에 너무 몰입하다 보면 아바타가 본캐고 본인이 부캐로 살아가는 역전 현상이 일어납니다.​ - P320

팬덤은 스토리가 좋으면 더 강력해져요. 가슴을 울리기 때문이죠. ~ 콘텐츠의 조회수는 소비자의 자발적 선택에 의해서만 증가합니다. 돈으로 살 수 없어요. - P38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