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어른이 되는 자존감 수업
하이루미 지음 / 굿웰스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어른이되는자존감수업 #하이루미 #굿웰스북스

‘안녕하세요 OO님,
매일매일 행복한 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작가 하이루미 ’
작가가 서평의 글을 쓰는 내게 보낸 따끈따끈한 엽서이다.
참, 좋다~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는 한마디가 필요한 팬데믹 시대,
작가 하이루미님은, 책에서뿐만 아니라 책 밖에서도 그렇게 내게 말을 건넨다.

책을 통해 당찬 모습으로 한마디 한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그리고 생각과 감정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글쓰기가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한다.” 그뿐인가, “성공은 다소 건방진 생각에 의해 앞당겨진다. 그러니 ‘성공해야 책을 쓴다’라는 생각은 버려라” 라고 한다.

들어보라! ‘원하지 않는 경험에서도 배우는 게 무조건 있’다.
‘가난하게 태어나서 돈이 없는 것은 죄가 아니다. 가난하게 태어났다면 경제적으로 안정을 이루는 데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 그 과정 속에 있다면 열심히 돈을 버는 상황이라면 지금 당장 바지 주머니에 돈이 없는 것을 창피해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마찬가지로, 실패와 실수를 하지 않는 인생은 없다.
‘그 누구의 삶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 지금의 실수와 실패는, 그것을 견디고 일어서서 다시 도전하느냐, 주저 앉느냐에 따라 내게 도움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자존감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인생이 달라진다’
‘가스라이팅’, ‘나는 당신이 높은 자존감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스스로의 신뢰와 존중으로 단단히 뭉쳐 있기를 바란다. 타인에게 받은 사랑과 인정으로 자존감을 채운다면 자기 삶의 통제권을 놓아버리는 것과 같다.’ 라고 한다.

자기효능감을 갖기 위해서는 ‘작은 성취부터 이루라’고 하는데, 어렵지 않는 방법이다. 늦잠을 자지 않는다. 영양제 챙겨 먹기, 스트레칭 하기, 독서 등이다. 남의 것을 넘보고 비교하고, 눈물 짓는 것이 아닌 현실 가능한 것을 이야기한다.

작가 하이루미님이, 아버지와 사별을 겪으며 갖게 된 폭식으로 인한 비만은, 운동을 통해서, 비싼 차를 구입하면서 자존감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사랑하라’는 것을 가르쳐 준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작가의 사례를 통해 들려준다. Good이다!

유쾌한 강사, 김창옥 교수와 그의 어머니의 일은 모두가 들어야 할 이야기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유쾌한 마음으로 살며, 유쾌한 농담으로 대한다면, 김미경님의 말처럼 어른이 되어 웃음기 빼 버린 사람들이 되지 않고, 기뻐하는 사람을 찾게 될 것이고, 그러한 사회가 될 것이다.
바라기는,
'누군가와 잘 지내고 싶다면 내가 받고 싶은 존중만큼 타인을 존중하라.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며 말을 하고 행동하라..... 그러한 노력은 부메랑처럼 돌아와 타인의 따뜻한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자존감 #에세이 #협찬도서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