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성공하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한국에서 성공하는 법 - 이진우의 성공트레이닝스쿨
이진우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돈의 액수- ‘연봉 2억 이하는 실패한 인생으로 생각하라’, ‘당신도 10억...’-가 내게는 현실감이 떨어진 말이지만,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마음은 충분히 전달이 된 것 같다. 성공을 위해서, 돈을 위해서 사는 직업이 아니기에 현실감이 떨어질 수도 있다. 그러나 내게 맡겨진 일을 내 자신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 그로인해 내게 자신감을 더해주고,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훨씬 큰 자극을 주는 책이다. 저자는 내게 이렇게 말한다. “창조주는 우리를 왜 만들었을까요? 원대한 꿈을 가지고, 타고난 스스로의 프로그램을 최대한 발휘하여, 누구보다도 행복을 만끽하며 즐겁고 풍요롭게 살아가라고 만드셨습니다.”

이 책은 나로 하여금 몇 가지를 실천하기로 한다.

첫째, 부자를 카피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카피(Copy)하세요’ 이진우 소장의 캐치프레이즈.
그를 본받은 한 사람은 카피의 대상자로 이진우 소장을 잡고, 그의 정신세계를 접할 수 있는 책을 마르고 닳도록 읽으며, 지난 강의를 듣는다. 부족한 2%는 스텝으로 지원해서 소장을 직접 만나서 대화를 나눈다는 것이다. 나의 카피의 대상자는 누구일까를 고민하였다. 그리고 그 사람을 카피하기로 결심하였다. 이 책을 통해서 나는 목사로서 상담센터를 운영하거나 상담학교수로 일하는 누군가를 카피하기로 하였다.

둘째, 창조적인 영업을 한다.
부자가 되는 확실한 방법으로, 부자 부모를 만나서 상속받는다. 부자와 결혼을 해서 부자가 된다. 복권에 당첨되어서 부자가 된다. 영업과 비즈니스에 뛰어들어 제 힘으로 부자가 된다. 이진우 소장은, 영업과 비즈니스에 뛰어들어 제 힘으로 부자가 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부자가 되고 싶고 스스로 변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창조적인 영업”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다른 부자들과 생각을 같이 한다.
 창조적인 영업이라, 새롭게 일을 시작한 지 4개월을 보내고 있는 내게 자극을 주었다. 그리고 생각만으로 끝내지 않기로 결심하였다. 나는 창조주께서 세운 위대한 계획의 주인공임을 확신한다. 그리고 나는 스스로 나의 인생을 강하게 일으켜 세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는 나 자신을 브랜드화 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만의 위대한 열정으로 모든 것을 가능케 할 수 있음을 믿는다. 이 위에 내가 믿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나를 붙들어 소망의 항구로 인도하시리라 믿는다.

 셋째, 현실가능한 적용을 준다.
 정치 마케팅을 완수하기 위한 기본 5가지는 내게 현실 가능한 지침이다. 수만 명의 아군보다 한 명의 치명적인 적군을 조심해야 하므로 설령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라도 포용하고 배려하여 당신의 추종세력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성공한 부자들의 모임에서 사무국장을 맡으면서 그들을 배우고 인간관계를 돈독히 만들어 가라고 하였다. 겸손한 태도와 발군의 노래 실력, 스피치, 춤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매력남, 매력녀가 되어야 한다. 이 또한 엄청난 끈기와 노력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책을 출판하며, 방송과 언론매체를 이용하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놀라운 스피치 능력을 갖추라고 한다. 이 5가지 법칙은 지금 당장 현실에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쉬운 것은 기존의 일을 하거나, 마케팅이나 영업 외의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감을 사는 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해 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자극을 주고 도전적인 영향력을 준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영업하는 영업사원이나 보험 설계사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 당신을 변화시킵니다. 창조주께서는 이미 오래 전에 당신에게 놀라운 프로그램을 심어놓으셨습니다. 당신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운명을 타고 났으며, 당신의 미래는 무지개처럼 영롱할 것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ㅁㅁ 2017-09-30 0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지나가다 들렀습니다. 이 사람 사기죄로 징역살고 있음.

http://news.mk.co.kr/newsRead.php?no=1197425&year=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