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혼자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뚜벅이 2004-06-03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누구나 혼자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누구나 혼자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나를 이해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사소한 습관이나 잦은 실수

          쉬 다치기 쉬운 내 자존심을 용납하는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

          직설적으로 내뱉고선 이내 후회하는

          내 급한 성격을 받아들이는

          그런 사람과 만나고 싶다

          스스로 그어 둔 금 속에서 고정된 채

          시멘트처럼 굳었거나 대리석처럼 반들거리며

          한 치도 물러서지 않는 사람들 헤치고

          너를 만나고 싶다

          입꼬리 말려 올라가는 미소 하나로

          모든 걸 녹여버리는

          그런 사람.

          가뭇한 기억 더듬어 너를 찾는다

          스치던 손가락의 감촉은 어디 갔나

          다친 시간을 어루만지는

          밝고 따사롭던 그 햇살.

          이제 너를 만나고 싶다

          막무가내의 고집과 시퍼런 질투

          때로 타오르는 증오에 불길처럼 이글거리는

          내 못된 인간을 용납하는 사람

          덫에 치여 비틀거리거나

          어린아이처럼 꺼이꺼이 울기도 하는

          내 어리석음 그윽하게 바라보는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

          내 살아가는 방식을 송두리째 이해하는

          너를 만나고 싶다.



          詩 김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