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뢰도 28 - 흑백(黑白) 원정대
검류혼 지음 / 청어람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상 외로 빠른 출간이다. 약 4개월만에 28권이 출간되었다. 기대하지 않았던 큰 선물이다. 책이 출간되지 전 사전 주문을 통해 기대감을 한 껏 부풀려 보았다. 작가는 29권의 출간 속도를 더 당겨 보겠다고 선언했으니, 수 개얼 후 29권을 마주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27권의 초 대형 두께에 이어 28권 역시 초 대형이다. 매 페이지에 촘촘한 글자로 가득차고, 들고 있기 무거울 지경으로 페이지가 가득하다. 두 권의 분량인 수퍼 버젼이라 압축하도 다시 압축했노라는 저자의 설명이 이해가 간다. 28권을 통해 얻는 재미가 두 권의 비뢰도를 보았던 재미와 맞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8권에서는 새로운 주인공들이 많이 출현한다. 이제 막 반을 넘었다는 저자의 코멘트처럼, 비류연의 행보보다는 새로운 주인공, 기존의 주인공에 초점을 두어 본격적인 무협 세계로 독자를 끌어 들인다. 적절한 무공의 소개와  잔 재미에 가득찬 지금까지의 줄거리와는 달리 큰 획을 긋는 28권이다. 새로운 주인공들의 등장은 앞으로의 비뢰도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 지 가늠할 수 있는 좋은 단초이다.

책의 특성 상 내용에 대해서 언급하지는 못하나, 28권은 비뢰도 역사 상 최강의 작품이다. 탄탄한 줄거리, 새로운 주인공, 큰 획의 사건들... 비뢰도의 독자들을 대 만족시킬 것이 분명한 28권. 망중한을 즐기기 최적의 대안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