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10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1 경제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 (경제의 기초 개념)
PART2 돈은 어떻게 잘 모으고 쓸 수 있을까? (금융, 저축, 소비)
PART3 왜 어떤 사람은 자산을 불리고, 어떤 사람은 못할까? (투자, 자산관리)
PART4 사람들은 왜 일하고, 어떻게 돈을 벌까? (노동, 직업, 기업가정신)
PART5 어디서 돈이 오가고, 경쟁이 생길까? (시장과 경쟁)
PART6 정부는 언제 나서고, 왜 세금을 걷을까? (정부, 세금, 경제정책)
PART7 세상은 어떻게 하나의 시장이 되었을까? (무역, 세계화)
PART8 미래의 경제 발전은 무엇이 만들까? (기술, 혁신, 디지털경제)
PART9 왜 어떤 사람은 더 가난하고, 어떤 지역은 살기 좋을까? (사회적 가치, 빈부격차)
PART10 경제가 어디에나 숨어 있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생활 속 경제 사례)
목차만 보더라도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보입니다. 100개의 첫 제목은 모두 질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먼저 고민하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용어가 생소할 수 있으니 경제용어와 개념도 따로 정리가 되어 있어 보기 편리합니다. 신문을 읽고 난 후 "오늘의 경제 퀴즈"를 통해 글의 핵심과 주제를 파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쏙쏙 문제해설"은 제가 제일 마음에 든 부분인데요, 문제에 대한 해설을 자세히 해줘요. 그래서 이해가 잘 안되었던 부분을 다시 정리하고 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경제 생각 키우기"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경제 지식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문제도 제시합니다. 아이에게만 맡기보다는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고민하며 이야기를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경제 원리를 질문하고 생각하게함으로서 사고력과 이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경제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이해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총 100day로 하루에 1day(2쪽)씩 부담스럽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토대로 뒷표지에 적혀 있는 금융 문해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능력, 자산관리 경제 감각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아이가 실생활에서도 이 내용들을 잘 적용해보길 바라봅니다.
<불펌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