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아이돌 다산어린이문학
이송현 지음, 오삼이 그림 / 다산어린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할머니의 아이돌! 책 표지를 보자마자 '오아!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백발쇼트 머리에 하트 안경을 쓰고 링귀걸이를 하고 있는 할머니와 뒤에 보이는 아이돌같이 생긴 캐릭터들!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지더라구요. 책을 읽기 전 어떤 작가님일지 궁금해 찾아보니 마해송문학상과 사계절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엄마 배터리>,<내 이름은 십민준>을 쓰신 이송현 작가님의 글이더라구요.

최고의 무용수가 되고 싶은 주인공 다정이는 이번 방학에는 예술중학교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무용학원에서 하루 종일 보낼 계획을 세우지만 10년만에 하와이에서 오시는 이모할머니랑 여행을 하며 보내라는 엄마의 말을 듣게 됩니다. 커다란 캐리어에 큼지막한 태극기와 동물 모양 스티커만 잔뜩 붙어 있는 캐리어! 하지만 이모할머니는 보이지 않아 동네를 찾아 나서게 되고 편의점에서 만나게 되는데... 할머니는 딱 봐도 겉모습이 보통 할머니와 달라 보입니다. 빨간 립스틱에 핑크빛 눈 화장, 쇼트커트 스타일의 할머니는 스윗보이즈때문에 한국에 왔다고 하며 편의점 사장님에게 스윗보이즈 포스터를 줄 수 있냐고 물어보는 것부터 특이하기도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할머니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텔레비전 앞에서 온종일 스윗 보이즈만 무한 반복으로 보고 있는 하와이 할머니! 심지어 밤에 잘 때도 스윗보이즈 노래를 무한 재생으로 틀어 놓습니다. 벽은 온통 스윗보이즈 사진이구요. 그런데 할머니가 다정이에게 같이 아이돌 댄스를 배워보자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진짜 예술, 진짜 춤은 한국무용이라고 생각하는 다정이이지요. 광화문에서 스윗보이즈 큐비를 찍었다며 셀카를 열장도 넘게 찍은 할머니~ 귀엽기도 하고 유쾌한 할머니의 등장이 재미있어 책을 읽으며 한참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겠더라구요. 어쨌든 다정이는 댄스학원에서 할머니와 아이돌 댄스를 배우게 되는데... 뒷이이야기는 꼭 읽어보세요

케이팝을 좋아하는 할머니의 모습의 소재가 매우 신선했던 작품이었습니다. 케이팝 이외에도 우리의 볼거리와 먹거리도 녹아들어 있는 이야기들도 반가웠습니다. 할머니를 하와이 이모라고 불러는 차해강의 모습에도 유쾌했구요. 할머니는 아이돌을, 다정이는 한국무용을! 서로 공통점이 없는 너무 다른 두 사람이지만 할머니와 다정이가 보내는 시간 속에서 변화가 있게 됩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순삭으로 읽게 된 할머니의 아이돌! 추천하고 싶습니다.

불펌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