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생쥐 메이지 - 1탄 - 비디오테이프 2개 + 가이드북, 우리말 녹음
예림영상 / 비앰코리아 / 2000년 10월
평점 :
절판


특정 캐릭터와 비교하기가 좀 그렇긴 하지만.. 전 미피시리즈 별루거든요. 아이들이 단순하고 원색적인 그림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무표정한 얼굴에 약간 리얼리티도 부족하고.. 그래서 메이지는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일단 메이지 혼자서 스토리 전체를 독점?하지않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이야기를 꾸며요. 그게 젤 맘에 들구요. 거칠거나 흉한 것, 너무 심각한 갈등이나 인물등이 없어서 너무 좋아요.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주위를 탐색하는 시선이 곱게 담겨있거든요. 표정들도 한결같이 밝으면서도 동물적인 캐릭터가 잘 살아있어요.

색깔도 밝고 색대비가 너무 고답니다. 수입한 것이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메이지는 좀더 유럽적인 생활상이 뚜렷이 나타나는거 같애요. 집모양, 가재도구, 놀이기구 같은거요^^ 하는수 없죠. 그래도 작가가 아이들을 기르면서 만든 것이라 그런지 아이들 눈높이와 흥미거리, 약간의 과학적? 탐구심, 사회성 등등 엄마 마음을 잘 맞춘거 같아요. 노래도 단순해서 그런지 저희 건강이도 마이크만 들면 메이지~ 메이지~ 하고 막 부른답니다^^ 너무 좋아해요. 덕분에 그전에 사준 메이지 책들(스튜어트라고 부르더니^^)을 읽기 시작했어요. 엄마마음을 잘 맞춘 메이지 시리즈,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