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 정말 당신이십니까?
로렌 커닝햄.제니스 로저스 지음, 예수전도단 옮김 / 예수전도단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내게는 뭔가가 더 필요했다. 교회내 각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숨 쉴틈 없이 사역도 했다. 그래도 돌아서는 자리에서는 늘 이게 신앙생활의 전부일까?에 대한 질문이 항상 머릿속을 맴돌았다.
<하나님 정말 당신이십니까> 이 책 한권이 내 삶을 변화시켰다고는 말할 수 없다. 그렇지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선교지에서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는 와중에 만난 시기적절한 책이었다. 아무도 체계적으로 말해줄 수 없었던 일들을, 로렌 커닝햄이라는 믿음의 거장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마음속에 떠오르는 것들이 모두 하나님의 음성일수는 없다. 저자는 하나님의 음성을 확인하는 법을 이론적으로 검증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책을 읽어내려가다보면 우리가 흔히 저지를수 있는 실수나 오판, 불순종에 대한 부분까지 굉장히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신앙서적은 본인의 신앙성숙도와 취향에 따라 다르게 선별되어 읽힌다. 그렇지만 <하나님 정말 당신이십니까>는 아직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망설이는 구도자와 초신자, 성장일로에 있는 사람에게까지 쉽고 다르게 적용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말로만 헌신하시오 그리스도인의 생활방식은 이런것이니 따르시오 하고 외칠수 있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삶으로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다고 했던가(고전4장 20절) 역동적인 삶을 오픈함으로 오고오는 세대에 증거가 되는 좋은 책. 본인에게 적용하기도 선물하기에도 적합한 멋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