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설 - 상 열린책들 세계문학 50
다니자키 준이치로 지음, 송태욱 옮김 / 열린책들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편을 읽다가 너무 재밌어서 아 이거 이렇게 빨리 다 읽어버리면 안되는데 아까운 마음에 잠시 책을 덮어 두고 일단 작가의 다른 작품부터 검색해 봤다. 연달아 읽을 책을 미리 준비해 두려고. 근데 헐~ 왠열~ 이런 위주의 글을 주로 쓰는 작가가 아니더라는 반전. 그의 다른 작품들도 읽어보아야 할지. 만일 읽는다면 무엇부터 읽어야 할지 난감하다.

네 자매의 스토리라고 해서 막연히 작은 아씨들 같은 작품을 연상했는데 작은 아씨들이 어쩐지 동화책같은 느낌이라면 세설은 그에 비해 시대배경이라던가 네 자매의 감정선이 훨씬 더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고 무엇보다 그들의 나이대가 나와 비슷해 더한 현실감이 느껴졌다. 다만 작가가 아무래도 남자라는 사실이 이따금씩 상기되어 아 남자들은 여자들이 보통 이런 상황에 이런 감정을 느낀다고 생각하나? 싶기도 했지만.

어제부터 `하`권을 읽기 시작했는데 걱정이다 걱정. 유키코와 다에코는 시집을 갈 수 있으려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6-01-13 19: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이 책이 `작은 아씨들`과 비교되며 재밌다는 이야기 들었는데 북깨비님 글보니 빨리 읽고싶어져요^~^

북깨비 2016-01-15 12:07   좋아요 0 | URL
사실 스토리는 별거 없는데 작가가 이야기를 참 재밌게 하는 것 같아요. 꼭 일일연속극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