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나의 첫 번째 코딩 책 - 시작부터 남다른
아이즐북스 편집부 지음 / 아이즐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초등코딩, 언어로 바로!? 
노노노~

교과과정으로 코딩이 들어간다는 건,
이제 식상한 뉴스이리 싶어요.
불안감 자극도 이제 자극적이지 않죠.
언어로 정주행 말고, 기초개념부터 탄탄히! 
그리하여, 시작부터 남다른 초등코딩,
<나의 첫번째 코딩 책>으로 개념부터 알아봅니다.








코딩은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컴퓨터에게 할 일을 알려 주는 것을 뜻해요.
어떻게 해야 뛰어난 코더가 될까?


책의 구성과 디자인은 유아~초등저학년에게
흥미롭게 다가오는 책이지만,
기초개념들을 다루면서의 핵심들이
초등고학년이 되는 첫째아이에게도 중요했어요.

계속도전해야 한다.
함께하면 더 좋다. 등등등






알고리즘이란 무엇일까 알아봅니다.
'알고리즘'에 대한 개념을 잡아보고자,
단계별 명령어 만들기를 통해 기초개념이 딱!







생각한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우리가 의도하지 않게 실수가 있곤 하니...
코더는 '버그'를 잡아내야 한답니다.
프로그램 속 실수를 막아라!
여기에 관련된 개념, 디버깅 :D

초등코딩 시작은 <나의 첫번째 코딩 책>으로
관련 개념들을 머리 속에 예쁘게 정리해보네요.





코딩이 초등교과에 정규 편성되는 건,
시대적 흐름이나 뭐...그런 이유만이 아니라
각각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도와주니,
실생활과 연동되는 생각의 틀,
아이들에게 문제해결의 방안으로 보여주네요.
'정글에서 탈출하기'







패턴 찾기, 루프 이용하기, 계획 세우기..
그리고 어느 쪽인지 선택하기.
<나의 첫번째 코딩 책>에서는
관련 전문 용어들 설명과 함께
어떠한 상황에서 쓰이는 개념들인지
아이들 눈높이에서 설명해주기를,
플랩북을 이용하니 더 입체적으로 보여요.








컴퓨터는 필요한 데이터를 찾기 쉽게 '변수'에 저장.
데이터 저장하기에 대한 설명으로 개념 설명은 마무리.
그런데, 심심치 않은 마무리를 해주기를,
1분 안에 외계인을 찾아서 각 외계인당 점수를
회전판을 돌려서 점수 확인을 해본답니다.

매력이 가득한 초등코딩 첫 시작책♡






각 챕터에서 기초개념에 용어 설명이 있지만
마지막 장에서 '용어 설명'을 쫙~ 정리해주면서
마무리도 깔끔하지요.
<시작부터 남다른 나의 첫번째 코딩책>
진짜... 남다릅디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