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코노미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
이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9월
평점 :
혼밥, 혼술, 욜로..와 같은 단어들은 요즘 익숙해졌죠.
비혼, 졸혼, 노인가구 등등.. 1인가구의 구성도
몇 십년전과는 또 다르게 인구의 구성을 차지하고요.
✔ 트렌드를 읽게 되는 경영도서,
1인가구가 만드는 비지니스 트렌드
<1코노미 : 1CONOMY>
경영경제도서, 일단 트렌드 읽기가 중요하죠.
경제활동은 구성한 이들의 특성에서 나오기에,
무슨 분야이든 신간 <!코노미시대>는 도움이 크리요.
우리나라는 1인가구가 증가하는 속도가 크답니다.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증가세라해요.
그렇다하면, 당연히! 소비패턴도
예전의 대가족제와는 다를 수밖에 없는데요.
유행하는 단어들만 보더라도.
책에서는 그 낱낱이를 아~주 풍성하게 알려주고 잇어요.
욜로족이라는 단어, 1코노미에서 특히나 핵심적이다 싶은데,
You Only Live Once.
한 번 사는 인생 기쁘게 살자하는 가치관.
그로인해 소피패턴은 사뭇 많이 달라졌지요.
신간 1코노미는, 1인가구, 욜로족을 두고 이모저모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오타쿠... 덕후와 같은 소비성향이라던가,
혼밥, 혼술, 가성비 갑 등등..
가뿐하지만 현재를 즐기는 욜로족의 특성을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있는 경영도서였더랍니다.
책은 어느 페이지를 펴더라도,
현재 우리가 처한 유행과 방향성의 변화를 알려줍니다.
1인가구에게 걸맞는 아이디어 상품들에도 깜놀하며-
생활의 편리, 건강을 신경쓰기,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취향 등등..
소비자 층에 대해 기업들의 방향도 또달라요.
덕분에 이러이러한 기업들이 열일하고 있음을
새삼 알아차리게 되는 경영도서였더랍니다.
단순히 소비만 두고 다루지는 않는 것이,
젊은 나홀로족이라면 어찌보면 가뿐하지만,
열령층을 두고 본다면 젊은 층 뿐 아니라,
노인가구에 대해서도 고려해보아야하지요.
소비자층의 변화, 가치관이나 움직임의 상태를 두고
비지니스 차원에서는 어떠한 분야를 신경써야 하는지
세밀하게 분석하고 관련 브랜드들도 소개해주기에
파워컨슈머 나홀로족을 이해하다가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세밀히 알아차리게 됩니다.
경영도서 <1코노미>는 보다 실용적인 내용으로
독자들에게 소비시장을 읽어내는 것 이상으로
교양상식을 알려주는 것 같았더랍니다.
1인가구의 비중을 생각해볼 때,
경제활동을 한다면 필독서처럼 추천해보고팠어요.
책은 현재를 이야기하고 있기 떄문에
더 이해가 잘 되는 도움이 클 책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