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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와 함께하는 어린이 코딩 - 로봇 월드를 구하라!
이철현.김동만 지음, 김정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 말에 따르면 스크래치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좀 더 자세하게 명령어를 넣을 수 있다 하는 엔트리.
초등 실과 교과서 집필자가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에따라 구성한,
● 엔트리와 함께하는 어린이 코딩 - 로봇 월드를 구하라
방과후수업으로 코딩수업을 듣고 있는데,
아이는 이 코딩교재따라 집에서 해보면서
방과후 선생님께도 자랑을 했다 하는 후문~
어찌어찌 로봇 월드를 구하는 미션에 함꼐 하는데..
엔트리와 함께 하는 어린이 코딩교재,
처음에는 이렇게 흥미유발 만화로 시작한답니다.
엔트리 코딩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러한 구성.
스크래치와 마찬가지로 블럭코딩의 언어이지요.
아마 초등코딩을 스크래치 등에 주안점을 두는 건
이렇게 직관적으로 파악이 가능하고,
논리적인 생각을 블록으로 끌어다 배치하다보니
파이선등의 언어로 만들어내는 코딩 전에
생각의 흐름을 정리하고 연습하기에 좋아서인가봐요.
(제가 보기엔 그렇더라구요~)
코딩교재로 아이들이 실습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소개가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꼽는 엔트리의 장점은
공유하기가 쉬웠다 하는 장점.
소프트웨어교육을 담당하는 코딩교재로
알아야 하는 '눈이 번쩍! 코딩개념'
각 챕터마다 깔끔하게 설명을 해주니,
블럭코딩을 배우면서 (언어는 어렵지 않으니)
개념을 심어가며 코딩놀이가 알차지는 것 같았습니다.
따라해 봐! 코딩놀이는
이야기를 만드는 등, 스토리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습해보는데
QR코드로 샘플 영상도 제공하고 있으니,
사교육으로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교재로도 가능하다 싶었다죠.
블럭코딩은 어렵게 다가오지 않다보니,
'코딩하기'로 상당히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고
또한 Tip을 통해 아이들이 더 챙겨갈 수 있어요.
이 아이는 예비초등, 7세 아이.
이 아이도 할 수 있으니 초등아이도 당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고요.
초등3학년 아이가 엔트리로 소프트웨어교육이 재밌어지는 건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컴퓨터도 자유로이 접속하는 그 아이는....
좋아요 프로젝트를 만들었던데
사실 저도 잘 이해를 못하겠구만,
어떻게 만들었나 신기해지더라구요.
아이만의 작품을 공유할 수도 있고 하니
그래서 더 신나서 엔트리를 즐기게 되었네요.
소프트웨어교육은 따라하기만으로가 아닌
스스로 만들어보는 과정도 중요하지요.
당연, 포함되어 있던 교재.
'더 생각해 보기' 등 아이의 창작욕구를 불러일으키네요.
또한, 정리하는 차원으로
엔트리 블록 카탈로그도 제공되어,
어느 진도 이상 나가더니
스스로 스토리도 만들고, 새로운 뭔가를 만드는데
블록 카탈로그를 보면서 속도가 더 빨라지기도 했다죠.
어린이코딩교육 교재로 이론도 실습도 탄탄히 담고 있는 초등도서.
<엔트리와 함께 하는 어린이코딩>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