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지도 편 지식의 깊이를 더하는 창의융합형 초등 사회 시리즈 1
이간용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지리바탕다지기 지도편

✔ 3학년이상/초등사회 체계적으로!



"주제별 활동으로 재밌게 익히는

지도 읽기와 지도 개념"



바탕다지기 국어는 둘째아이와 함께 해봤었어요.

이번에는 초등지리바탕다지기.

초등3학년 첫째아이와 함께 해보기로 했습니다.

사회과목도 이해하면서 공부했으면 하는데

바람에 맞게도 이 책이 딱! 나온 듯 싶습니다.








활동 중심의 초등 지리 워크북


지리라는 분야는 우리 실생활과 관련이 깊죠.

그리하여 체득하는 포인트가 참 좋다 싶어요.


✔ 외우지 말고 활동을 통해 이해

✔ 지도를 제대로 읽는 방법을 훈련

✔ 지도에 담긴 지리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

✔ 우리가 사는 공간을 지리적으로 이해








총 30가지의 활동으로 익혀보게 됩니다.

워밍업후, 차근히 밟아가는 활동이

모두 연결되어서 빌드업 되는 느낌이랄까요









워밍업, 지도는 하늘에서 내려다 본 세상 모습.

각 활동의 제목 아래에는 주위환기(?)처럼 설명이 있고,

그리고 연계교과 단원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지리'에 필요한 역량을

사고력을 자극하면서 키워본다 싶었어요.

평면 지도만으로 읽는 것이 아닌

여러 방면으로 실질적인 이해를 연습해보네요.








또한 필요에 따라서는

이 활동의 의의를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이해를 돕는 선생님이 똑~ 나타나는 느낌.








구성자체가 엮어나가면서

개념들이 차차 앞으로 성장하는 느낌이 있어요.

한 활동이 그리 많은 분량이 아니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초등 지리 바탕이 단단히 다져질 듯하네요.

게다가 정보를 풀어보는 것이 아니라

활동을 생각하며 교과의 지식을 퀴즈풀 듯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달려들 것 같았어요.







큰 카테고리를 풀고보면,

정리하는 페이지와 함께

잠시 쉬어가는 단계에서 깊은 상식도 채워줍니다.


초등사회에서 꼭 알아야 할 지리의 기초.

유익하고 즐겁게 다져갈 수 있겠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