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담쓰담 - 나를 발견하는 질문, 질문으로 연습하는 캘리그라피
김혜연 지음, 김정호 캘리그라피 / 베가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쓰담쓰담 

✔ 질문으로 연습하는 캘리그라피



컬러링 북, 캘리그라피 북들 참 많지요.

한 번 시작해보면, 내가 완성하는 책이라, 

그 매력으로 더 애정을 갖게 된다 싶습니다.



✔ 나를 발견하는 질문+ 질문으로 연습하는 캘리그라피

쓰담쓰담은 애덤스미스의 '도덕감정론'에 따라

질문을 읽고 쓰며 마음을 담는 나와의 시간 이랍니다.


멋스런 글씨도 연습하며,

질문에 답해보며 마음을 담아보는 시간.

나의 책을, 저도 즐겨봅니다.








질문을 읽고 오른쪽에 연하게 적힌 질문을 따라 써보며,

예쁜 글씨 연습하는 캘리그라피.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은 안써도 그만이고요.

원하면 날짜 기록도 하면서

내 마음의 비밀 다이어리가 될 수 있는 책.


직접 펜을 들고 일기를 써본지가 언제였던가,

왠지 비밀 일기장을 선물 받은 것 같습니다.




✔동감-정의-규칙-동기부여-돈-덕

여섯가지의 카테고리에 대한 질문과

그리고 여섯가지 필기구 느낌의 캘리그라피 연습.






쓰담쓰담의 시작은 토닥토닥.

나는 나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나요?

질문하고 대답하며 나를 이해하는 시간.


지그펜이라는 필기구는 처음 알았네요.

이 필기구로 쓰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해하며...







이런 느낌이군요~! 제 글씨랑 비슷한 듯한.

지그펜은 없지만, 그 느낌을 생각하며


내가 아는 가장 신나는 노래는?







딕펑스의 아스피린이요!

질문에 답하는 기분이, 왠지 앙케이트 하는 것 같아요.

답만 쓰는 게 아니고, 어쩌고 저쩌고...

신나서 쓰고 있었다죠.






각 질문에 답을 하려고 보면,

예쁜 디자인에 빠져서 그 질문에 푹 빠져 생각해보게 되네요.

비가 좋은가요? 눈이 좋은가요? 물으니,

어찌나 할 말이 많던지요.


 






정의 - 뜨끔뜨끔

성인이 되고서 일기장을 펴보지 않았더라면,

이 책은 한 번 써봄직할 만 한 것이..

어른되고서 생각해보아야 할 범위가 많죠.

그리고, 뜨끔뜨끔. 이 느낌.. 종종 느끼게 되기도 하고요.

도덕감정론에 따른 질문들인터라,

생각해보고 깨달아보는 시간이 특히 의미가 있다 싶었습니다.


 




이 글씨체도 참 예쁘네요.

결혼한 지 오래여도, 연애할 때 생각하면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답해봅니다.






콕 찔러보는 질문들도,

환하게 따스해지는 질문들도,

나를 발견하는 답하고 싶은 질문들.



다양한 캘러그라피 연습하며 

마음을 담는 나와의 시간,

쓰담쓰담 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