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3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기차에서 3년 - 레벨 1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53
조성자 지음, 이영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도서 - 기차에서 3년
■ 판타지 생활동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미래엔아이세움 익사이팅북스53번
화장실에서, 도서관에서 3년을 지낸 상아.
이번에는 기차에서 3년?

어쩌죠. 
기차에서 또 3년을 지내야 하는 건가요?

 

 

상아는 사촌언니와 함께 시골에 내려가고 있는 중이었어요.
친구가 기차여행을 얼마나 자랑했던지,
얼마나 기대했던 여행인지 몰라요.

 



"덜크덩!"
천둥번개가 치던 때에, 이런!
기차가 다리 위에서 멈춰버렸어요.

휴대폰만 줄곧 보느라 창 밖도 아니보던 언니도
갑작스러운 일에 너무 놀라버렸어요.





게다가, 화장실도 안열리는 것 있죠!
이쪽 문도 저쪽 문도 모두 안열리고.
이 칸의 어른들도 모두 놀라서 혼비백산인 상황이네요!
별아언니도 화장실이 가고 싶은 상황이고..

방송에서는 30분이면 된다 하는데,
정말 될까요?

 

전기가 끊겨서 에어컨도 안나오고
습하고 너무 덥네요.

 

흘러나오는 이야기를 듣자하니
이러다 또 기차에서 3년을 지내야 하나 걱정이에요.
또 갇히고 싶지는 않아요!
.



상아는 엄마에게 전화를 해봅니다.

 

이미 두 번이나 갖혀본 상아라서..
상아는 덤덤하게 있었다 싶어요.
엄마는 당황스러워서 말의 앞뒤도 안맞고,

 

하지만 아빠는 차분히 '우리 딸, 차상아'하고 불러주네요.


엄마, 아빠가 다정한 사이 같은 '우리'






상황이 급해지니 어른들도 이성을 잃습니다.
물 달라고 성화이고, 아기가 운다고 화를 냅니다.
싸움이 일어나기도 하니..


안경쓴 아저씨가 차분이 아저씨들을 말립니다.
"선생님들, 그만합시다. 
이곳엔 초등학생들도 있고 아기도 있습니다.
저 위에는 어르신도 앉아 계십니다."



이 아저씨, 참 멋지죠?
상황 속에서 예의바른 태도를 배워봅시다.
아무리 눈에 벗어나는 행동이라 한다고
막무가내의 삿대질은 부끄러운 태도랍니다.
메세지를 전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메세지를 전해야 하는지의 방법의 문제이죠.


그리고, 내가 화가 났다 하여
또 다른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또한
문제있는 태도에요.
부끄러운 인격이 된답니다.





아기가 앙앙 울고 있는데
주변 어른들이 또 눈치를 주고,
그래서 아기 엄마는 너무 지쳐있어요.
상아는 아기를 돌봐주려 하고, 그리고 곁의 할머니도 도와주겠다 하지요.
그런데도 아기는 계속 울고 있네요.

상아는 불안한 경우를 대비해서 배워두었던 오카리나를 꺼내듭니다.
동생 수완이도 울다가도 상아의 오카리나 연주를 들으면 차분해졌어요.
그래서 상아는 아기를 위해 연주를 합니다.
마침 다른 오빠도 하모니카가 있었어요.
둘은 같이 연주를 합니다. 아기를 위해 시작했는데...
그렇게 기차칸은 안정을 찾아갔답니다.



기차에서 3년을 보내게 되었을까요?
이 많은 사람들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진심으로 남을 위해서 하는 일은
상대방을 감동시킨단다."

만일을 위해 배워둔 오카리나. 
그 오카리나로 상대방 하나만이 아니라 여럿의 마음을 구해주었어요.
거친 상황이 온다 해서, 흥분한 상황으로 당장의 액션을 할 것이 아니라
지금 상황에 가장 최선이 무엇일질, 차분히 생각해보는 모습.

현실과 가상 세계를 문학성으로 표현한 판타지생활동화.
가뿐하게 읽어보지만, 깊게 다가오는 초등 책이었습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