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종이접기 : 공룡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
올챙이 지음, 정승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이야기하며 종이접기는 곤충, 동물, 공룡이 있지요.

그런데 곤충 <동물< 공룡 으로 은근 레베루가 있더라구요.

우연찮게 순서대로 만들어 보았는데, 아이들이 처음 시작은 곤충이 좋겠고,

동물은 쪼금 어렵고 공룡은 쪼금 더 어려워요.

저만 그런건가... 그건 아마 개인차가 있겠지만

공룡의 경우는 조금 더 신경써서 설명 그림을 참조해야 한답니다.



이른바, '꼼꼼하게 접어보는'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공룡 편!








이번 책이 시리즈 중 마지막 도전하는 책이니만큼,

보시면 색종이는 28장.

공룡에는 이야기가 조금 더 많더라는. 

이야기하며.. 라는 제목에 맞게 이야기가 조금 길어요.







"애완 공룡 사주세요"

레오는 공룡을 애완동물로 살 수 있군요.

이렇게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엄마의 표정이 그닥 좋지는 않아요~







스테고사우르스를 골라보니.

이 아이는 레오네 집으로 가면서도 풀을 뜯고 있고,

이 아이가 엄청난 먹보라는 사실을 이미 이야기했건만.. 

괜찮을 줄 알았건만..







아이코 머니나!!!!

정원을 다 뜯어먹는군요!!!

엄마는 화가 잔뜩 나고야 말아요. 

스테고사우르스는 애완 공룡으로는 부적격이로군요.








애완공룡 고르기에 계속 도전하는 레오.

각각의 공룡들이 개성이 너무 강하군요.

과연 레오는 공룡을 애완동물로 길러볼 수 있을까요?



결국 레오는 애완공룡은 포기하고,

나만의 공룡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그리하여 종이접기로 만들어 본다는~!!

본격적인 활동 전 이야기였어요.








이야기에 나오는 공룡들,

레오처럼 접어볼까요?

먼저 그림책으로 읽은 후, 느낀점을 아이와 함꼐 이야기하면 좋겠어요.

우리 아이들은 이 이야기 읽으면서 공룡들의 말썽에 좋아라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만들어볼 동기를 부여하게 되는 재미난 시작.







본격적으로 접어보기 전에,

공룡에 대해 먼저 알아볼 수 있어요.

첫째아이가 공룡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사실 공룡 지식이 그리 많지 않은데,

이렇게 살짝 알아보니 좋네요.







뒤로 함께 하는 색종이는,

이렇게 접어서 공룡 느낌을 담을 수 있게 색이 입혀져 있어요.

설명대로 잘만 따라하면 느낌 있는 공룡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상급 종이접기(?) 도전!!
공룡 중에서 브라키오사우르스를 해보기로 했어요.

접다보니... 아.. 잘 안되네 싶어지더라구요.





각각의 공룡들 접어보기에 앞서서

접기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인 설명이 있거든요.

다른 편에서는 그렇게 상관이 없었는데,

공룡편에서는 특히 신경써야 해요. 




나중에 알았어요!!!!! '-' 한참을 헤맸는데

이번 공룡편은, 꼼꼼함을 길러주는 시간이랄까요 :D








요 표시가 반대방향으로 접기 였는데,

앞에서의 설명을 너무 생각없이 지냈던 것이죠~!!!


호오..

아마 꼼꼼한 아이들은 이런 설명까지 잘 신경써서 잘 하겠쥬~?

공룡편은 은근 난이도가 있다는 건...

저나 아이나 꼼꼼치 않다는 성향때문일지도 몰라요.



이 표시를 알아차리고나서

오호라!! 무릎을 탁~!!

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그림에서는 이 모양이었는데.. 이상하다 했어요.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 그림을 보면서 잘 접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아니면 고민고민해서 다시 고쳐나갈 수 있어요.



종이가 아주 두껍지는 않더라도

그래도 접고 다시 풀고 하다가 헤어지지는 않는 편이었어서,

좌절않고 접어보기를 응원해봅니다 :D








어쩄든. 우여곡절 끝에 완성한

브라키오사우르스!


둘리엄마가 바로 이 브라키오사우르스라고 들었는데 

ㅎㅎㅎㅎㅎ

긴 꼬리와 작은 머리 초식동물 :D

첫 완성한 종이 공룡 ~!





뒤쪽으로 가보니 타르보사우루스도 있고





티라노사우루스가 바로 옆에 있어요.


학접기에서 시작한다고 하니,

그리하여 구성상 뒤로 나오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지루하지 않은 추억의 종이접기~!

이야기랑 연동되다보니 더더욱이 재미지고요.






책을 따라 접어보다보면

이렇게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왠지 모두 만들어서 공룡 세상을 좌악 완성하고 싶어지죠~? :D

공룡 좋아라 하는 아이들은 특히 신나게 해볼 수 있는

주제가 있는 재밌는 활동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