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2
박현숙 지음, 지우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초등 창작동화, 저학년문고82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이 책은 우정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초등학교에서 친구들과 마음을 함께 하기 어려울 때,

그럴때 이 방법은 어떨까요! 하면서 추천하고픈 예쁜 마음을 담은 창작동화에요.






형진이는 미지의 짝이었어요. 형진이는 미지랑 짝이 되어서 참 설레였는데,

미지는 깔끔한 친구였지요. 그런데 형진이는 그렇지 못했죠. 씻는 것을 귀찮아하기도 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미지에게 선물이라고 사과를 주었다가 화장실 다녀오지 않은 손으로 주었다며 구박을 받아서

형진이는 참 민망하기도 했어요.







미진이에게 부끄러운 상황을 한 번 당한 것이 아니고

청소당번으로 제대로 하지 않았다가 또 부끄러운 일을 당하고 보니

형진이는 미지가 참 미웠지요.


그래서 단체 채팅방에 미지의 흉을 보았어요.

그것도 거짓말로 말이죠.



초등 창작동화인터라, 이러한 설정이 사뭇 가능성 있어 보이는 일이에요.

그런데 아이들은 이렇게 터무니없는 사건으로 서로 상처를 받게 되고

또한 거짓말한 아이 조차도 양심에 거리껴져서 마음이 안좋은 상태가 되죠.







형진이는 이렇게 일을 벌이고서 미지는 상처를 받게 되지요.

그런데 형진이는 이 일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반성하며,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고민했어요.


이럴때 '우민 도사'가 있었죠!

친구인 우민이는 해결을 잘 해주는 친구라 우민도사라는 별명이 있답니다.

우민이는 형진이에게 손편지로 마음을 전하라고 해요.

사과를 해야겠다 생각은 했지만, 막상 손편지를 해야겠다 싶으니

형진이는 쉽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형진이는 열심히 손편지를 쓰고

우표도 붙여야겠다 하여, 우표 모으기 취미로 형이 모아놓은 우표를 가져다 몰래 편지에 붙여서 쓰게 되죠.


이런.

이 또한 하나의 사건이 되버리고 만답니다!

물론, 어떻게 해결은 잘 되긴 하지만요~!







형진이가 미지에게 사과 편지를 쓰고서

우민이는 이 일을 반 아이들과 이야기하게 되지요.

손편지는 참 고마운 역할을 하는 정성스러운 메세지인터라

그리하여~! 3학년 2반에는 우체국을 열기로 한답니다!

우민이가 제1대 우체국장이 되지요.






"친구랑 편지를 주고받으니까 뭐가 좋으니?"

"말로 할 때는 마음을 전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런데 편지를 쓰니까 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고,

다른 친구의 마음도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친구들에 대해 몰랐던 점도 알게 되었고요."




아이들은 이렇게 우정을 쌓으며 더더욱 돈독한 사이가 되어간답니다.

이렇게 친구들과 가까이 마음을 주고 받으면, 학교 생활이 더욱 재미있겠죠.

서로 이해하고 마음을 전하는 3학년 2반은, 따뜻한 반이 되고 있어요.





기석이에게 소포 배달~!

3학년 2반 우체국은 오늘도 바쁘네요. 

사람을 소포로도 배달할 수 있군요! 우표는 특별히 3장을 붙여야 하지만요~!



초등 저학년문고, 마음을 정성스레 전할 수 있는 손편지에 관한 책.

학교 생활이 더욱 즐거워지는 우정이 새록새록해지는 창작동화.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