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6세 창의력 1 : 직업 기적의 6세 창의력 1
CJ에듀케이션즈 지음 / 길벗스쿨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기적의 창의력 6세, 1권!

영재학습 프로그램을 기반의 유아홈스쿨링교재는 이 아이가 어릴떄 접해주었으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구나 싶었어요.

이번에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한 유아홈스쿨링교재,

기적의 창의력 6세 1권을 함께 해 보았답니다 ♪






학교 들어가기 전, 유아들이 중심두고 배워두어야 할 역량들.

연령별 누리과정을 포함하는 유아홈스쿨링 교재. 

아이와 함께 해보니 교재라 하기보단, 활동책이다 이야기하고 싶답니다.

교재라 그러면 왠지 학습 스러워서, 

노는 것 같이 알아가는 스타일 책이라서 활동책의 느낌으로 아이와 함께 했네요.






기적의 창의력 6세의 1권은 직업과 관련하여 함께 합니다.

아이들이 물론 외출해서 이러저러한 직업의 어른들을 만나지요.

그 어른들이 나옵니다~ 직업과 관련한 이야기와 함께 역량을 키워보려 합니다






활동들을 보여주는데, 그 활동 속에서

논리사고, 언어, 수학, 사회, 과학, 창의사고 등등의 역량을 키워봅니다.





순서대로 하면 편하겠지만, 아이가 원하는 것 위주로 해주기로~

그리하여 아이는 먼저 <언어> 부분인 '싱싱한 재료를 사요'를 먼저하겠다 하네요.






낱말 찾기를 해보니 재밌나봐요.

진지하게 앉아서 꾸준히 하는 모습이 사뭇 어색하다 싶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서 단어를 찾아봅니다.


그림이 있으니 그 그림을 보고 어떤 재료들을 찾아야할지,

스스로 찾아보니 그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다죠.






'재료를 잘라요'에서는 대칭을 생각해보는 <수학>영역이었어요.

먼저 예상해서 그려보고, 

그리고 실제로 잘라보고 확인하기로 했답니다.




귤은 없었지만, 오렌지가 마침 집에 있어서 아이에게 보여주었네요.





아이의 상상과는 달랐던 실제.

아이들에게는 역시 보여주며 깨닫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요~!

보통 사과만 많이 봐서 그런지, 자르기 전에 사과처럼 생각했더라구요.

이번을 계기로 과일 먹을 때, 꼭 보여줘야지 싶었네요.





'반갑게 인사해요'에서는 <논리사고>를 연습해보는 시간.

스티커를 붙여보는 활동이라 부담없이 하겠기는 한데,



설명을 듣고 논리를 따라보아야 하는 시간이었어요.

스티커를 맘에 드는 사람에게 임의로 붙이고 싶었지만,

이야기에 맞게 해보자 하며~!

러 조건들을 생각해서 판단하는 활동,

주변사물들 보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많이 해봐야겠다 싶었네요.




3장 경찰관에서 '지문으로 도둑 잡기'는 과학 부분이었거든요.

'지문'을 보고 도둑을 찾아보는 시간,

마치 아이는 본인이 탐정이 된 것 처럼 중얼중얼~ 이야기하며 삼돌이야!




특히 이 부분에서는 가족들과 정말 지문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갖어볼 수 있게

실험 방법이 상세히 나온답니다.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이렇게 해서 각가의 지문을 살펴보면 참 재밌겠죠?




 누리과정 유아홈스쿨링, 기적의 창의력!

각 연령별로 5권의 책을 함께 할 수 있어요.

노는 것처럼 풀어보지만 사실 아이들이 배우는 점이 참 많을 듯 보이는 구성이었네요.

곧 여름방학도 오고 하니.. 방학동안 재미난 활동책, 기적의 창의력과 함께 해야겠다는 계획을 세워봅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