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1학년이야!
반 히로코 글,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 상상의집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귀여운 책 * 괜찮아, 1학년이야!


예비초등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 좋은 책,

괜찮아, 1학년이야!

가슴 뛰는 순간이 가득한 귀여운 책이랍니다.

유치원에서 1학년이 된 아이들,

왠지 엉뚱하기도 하고 장난스러운 모습이지만

귀여운 동심이 사랑스러운 책.

세 가지 이야기로 함께하기에

각 이야기가 분량 부담없이 책읽는 재미를 더해준답니다.





첫번째 이야기 - 1학년 책가방은 반짝반짝 해요


1학년 2반, 유키와 다쓰야.

둘은 같은 반이랍니다.

학교 가는 길, 다쓰야는 아기 고양이를 구경하고 있어요.


다쓰야는 아기 고양이가 유키랑 닮았다고 하는데

어디가 닮았다는 걸까요?


크림빵을 주니 아기 고양이는 다쓰야를 따르려 합니다.

다쓰야는 학교 가는 길에, 

가방속에 아기 고양이를 넣고 등교를 합니다.

아기 고양이는 마이코라고 이름을 짓고 말이죠.






수업 시간, 고양이는 야옹야옹야용.


"잠깐만 다쓰야. 너한테서 똥 냄새가 나."

고양이가 마이코 가방 안에서 똥을 싸고 말았네요.


다쓰야는 그런 소동에도 마이코가 참 좋습니다.

마이코를 집에도 가져가서 엄마에게 혼났음에도

고양이를 돌려보내지 않으려 했어요.

집에서 키울 수는 없고, 어떡하지 했으나,

하지만 다행히도 새끼 고양이를 원래 자리로 돌려보낼 수 있었어요.



마이코의 똥으로 냄새가 나던

다쓰야의 가방은 빨아야 했고

가방은 반짝반짝 하지는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다쓰야는 괜찮나봐요.






두번째 이야기 - 앞니 빠진 1학년은 입을 벌릴 수가 없어요

유키는 앞니 두 개가 빠졌어요.

앞니가 하나도 없는 유키는 자기 모습이 부끄러워졌더랍니다.

이 날, 유키는 학교에서도 풀이 죽어 있었지요.






비가 왔던 이 날, 유키의 우산은 다쓰야때문에

조금 찢어지고 말아요.

평소 장난꾸러기이던 다쓰야는 유키에게 또 장난이었고,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우산 보관법 이야기를 하다보니

다쓰야의 장난에대해 아이들이 이러저러 폭로들을 하죠.

다쓰야는 사과하는 조차도 장난이었구요.






사과조차 장난을 쳤던 다쓰야는 선생님께 불려간 후

영, 풀이 죽어 있어요.

유키는 다쓰야의 옆구리를 꾹 찔러서...

어떻게 했을까요? 


다쓰야에 대한 유키의 예쁜 마음,

위트있는 이야기이다 싶었답니다.





세번째 이야기 - 1학년, 비밀이 딱 하나 있어요
 

교차로에서 다쓰야가 유키에게 비밀을 이야기해줘요.

백미. 다쓰야는 하얀 눈썹 하나가 있었어요.

백미가 있어면 머리가 좋아진다며 좋아하고 있었더래요.

다쓰야는 비밀을 이야기 해줬으니,

유키가 점심시간의 새우튀김을 양보하라고 이야기하죠.

정말 엉뚱한 친구에요.


그 날, 다쓰야는 급식시간에 새우튀김에 초집중을 하다가

개 수 이상의 새우튀김을 먹지 못하게 되었어요.

유키에게 새우튀김을 내 놓으라 하다가

둘이 투닥투닥, 그러다 백미가 쏙 뽑히고 말죠.






더 이상의 비밀이 없어졌다고 망연자실 하던 다쓰야.

유키는 풀이 죽은 다쓰야에게 유키와 

친구 모모코의 비밀을 함께하기로 해요.

그리고 이야기를 하다 또 

급식의 맛있는 메뉴를 달라며 유키를 조르네요.


다쓰야는 참 못말리겠죠.




귀여운 그림과 함께

이야기도 참 귀엽다 싶었어요.

봄, 1학년 아이들이 읽어보면 더더욱 공감도 갈 것 같고요.

교실도 친구들도 이제 점점 익숙해질 떄라

초등 아이들이 학교 친구 생각을 해보며 이 책이 더 즐겁겠다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