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은 좋다
채인선 지음, 김은정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은 좋다.

유아창작으로 세계창작동화들도 참 좋은 책들이 많지만
저는 왠만하면 우리 작가들의 책들을 읽혀주고 싶은 마음이 많거든요.
공감도 더 가게 되어서 말이죠.

특히, 채인선님의 동화책, 참 좋아하는 편이에요.
딸은 좋다. 이 책... 제목을 보자마자 우리 딸래미랑 읽어야지 하면서
냉큼~  골라봤네요

 



딸은 좋다.
딸을 안고 나가면
사람들이 다 돌아본다.
딸이 보조개를 지으며 웃으면
"엄마 닮아 웃는 것도 예쁘네요."
하고 말한다.



아들에 대한 아빠의 감정이 딸에 대한 감정과는 또 다르다 느낀답니다.
딸도 마찬가지로 엄마로서 아들에게 느끼는 감정과 다르게 
딸에게의 감정은 묘한 동질감이 있어요.
그래서 엄마 닮았다 하는 이야기 들으면 참 좋더라구요.



"시집 가면 엄마한테 더 잘해 드릴게요."
딸은 참 좋다.


저도 결혼 전에 남편을 친정에 처음 데리고 간 날. 참 긴장되더라구요.
아끼는 딸이 사윗감을 데리고 오면 어떤 기분일까요? 우리 딸래미가 사윗감 데리고 오면
저도 열심히 그 청년을 살펴보게 되겠죠?



딸은 좋다.
친정에 들르면
하루 종일 꽃밭에서
엄마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결혼하고 나서 친정에 생각만큼 자주 가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저도 엄마네 가면 마냥 있다 오고 싶은데 또 저도 한 가정의 엄마인지라 그러기는 쉽지 않았네요.
엄마랑 이렇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 페이지 보면서 괜시리 울컥하기도 했네요.




엄마는 딸에게서 아기를 기다린다.
딸이 딸을 낳으면
딸이 얼마나 좋은지 말해 주실 거다.
딸이 아들을 낳으면
아들도 그런대로 괜찮으니
한번 키워 봐라 하실 거다.


이 부분에서 웃음이 났더랍니다.
저도 딸도 있고 아들도 있고 한데
아들도 그런대로 괜찮으니 하고 이야기하는 부분이 참 재밌더라구요.
사실, 아들도 참 좋아요. 딸과는 또 다른 면이 있잖아요.
아이 나름이기는 하지만, 저희집 같은 경우는 아들은 단순하게 넘어가고
딸은 세밀하게 챙겨주거든요. 전형적인 남자아이 여자아이의 성향들을 가지고 있어요.

친정형제를 봐서도 아들은 아들대로 부모님께 잘하고
딸은 딸 나름대로의 역할들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딸은 엄마의 친구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고
그래서 저도 둘째아이가 딸이라는 것이 감사해야겠다 싶었네요.

임신해서 성별 몰랐을때.. 육아스타일 유지하고파서 
아들이었으면 하는 생각도 했거든요.
이 책을 보면서 딱 공감하게 되는, 딸은 좋다.

딸이 참 좋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친정엄마 생각도 문득 더 나게 되던 책이에요.





moon_and_james-3

이 책은 꼭. 딸래미랑만 읽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