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켄 지음, 노경아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공부뿐만 아니라 인간의 다양한 노력과 경험은 돌고 돌아 나중에 이런저런 효과를 발휘하므로 그 가치를 사전에 명확히 계산할 수 없습니다. (본문중에서)

••• 경쾌하지만 본질을 찌르는 어드바이스!
저자는 국제 기업 전략 연구과 교수로,
일이나 사회생활에 관한 상담을 싣기를,
가장 먼저 던지는 말은 “좋을 대로 하라!”입니다.
물론, 감성적으로 마음이 끌리는대로 하라고 응원만 하는 건 아니고,
상담 내용에서의 상황을 근거로
합리적인 분석으로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 케이스들을 보면서, 내가 이런 상황이라면? 하고
직접적인 도움도 받겠고,
혹은, 저자의 생각 흐름을 따라 나의 상황도
객관적으로 분석해보며 득실에 따라
의사판단의 기술도 배워볼 수 있는 책이네요.

사실, 닥쳐보면 예상과 다른 상황들이 펼쳐지곤 합니다. 인생에 정답이 없다는 건, 각자의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만이 아니라, 미래가 예기치 않게 벌어지는 이유이기도 하겠죠.

좋을 대로 하세요! 하지만
어느정도 논리는 갖추고 움직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