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특히 사회인지적 접근은 광고 홍보 연구에한층 다양하고 적절한 설명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유용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태도·행동 관련, 조건화, 귀인, 인지부조화 등과 같이 많이 알려진 사회인지적 접근뿐만 아니라, 사회인지적 접근은 다음의 다양한 상황을 설명하는 이론들을 포함하고 있다.
소비를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비교 판단 과정이나 태도의 인지적 처리 과정, 사회적인 해석에서 인과적 판단 차이를 가져오는 사건들의 지각적인 형태나 순서의 효과, 판단의 강도와불확실성을 모두 고려한 소비자 판단, 기억의 접근성과 진단성, 소비 목표와 대안에 대한 평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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