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운동하러 가야 하는데 - 하찮은 체력 보통 여자의 괜찮은 운동 일기
이진송 지음 / 다산책방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찮은 체력 보통 여자의

괜찮은 운동 일기

나의 운동, 건강을 위해 고고!





'괜찮은 운동 일기' 이 말이 딱!이다 싶은

운동에 관한 이러저러 경험+생각 에세이.

말빨 + 생각 빨 있는 작가인터라, 술술술

책장이 넘어가는 책이라죠!

열혈 운동가가 아닌, '보통 여자'의 입장에서

이러저러 여러 운동을 겪어보며의 운동 자체와

자신, 선생님, 운동동료 등등의 사람이야기들이

읽는 재미도 있고, 더불어 건강을 위해

나의 운동을 찾아, '여행'을 떠나야겠다는 결심을 준답니다.




작가가 겪어본 운동이 한 둘이 아닌데요 ㅎㅎㅎㅎ

보통 사람이라면, 그리고 여자입장이라면 특히

많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작가는 기능성(?) 평발이고 손발목이 쉽게 아프기에

의사선생님도 너무 걷지는 말라고 하는 보통체력.

그래서 격렬한 운동도 도전해보더라도

무리해서는 안되는 입장의 에너지와

그리고.... 운동계에 금전적 도움도 참 많이...

독자로서는 부담이 적어지는 운동에세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못하는 것,

못하지만 좋아하는 것, 잘하지만 싫어하는 것,

즐기지만 오래할 수 없는 것....

운동에 대해서는 그 요건이 참 여럿.

하지만 작가가 짧게나마 복싱을 한 덕분에

눈에 띄는 근력증가도 체중 감량도 없었어도

위급 상황에서 느끼는 무력감을 크게 덜어냈다고.

취객의 무차별 폭행에 바로 대응할 수 있었다고요.

어찌되었든 기본기라도 조금 배워두면

사람이 아이템 장착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싶어요.





이전에 나를 밀어냈던 곳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과

경험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봄날의 아지랑이처럼

피어올랐다. 기꺼이 들어가 그 풍경의 일부가 되면서

깨달았다. 굿 플레이스는 찾아다니는 곳일 뿐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었다.

그리고 '운동경험'에 대한 생각도 은근 멋짐!




운동에세이 <오늘은 운동하러 가야하는데>에

진~~짜 여러운동이 나오거든요 :D

그 운동을 생각하면서 작가가 된 마냥 쏙 들어가는데,

운동 자체 뿐 아니라, 만나는 분위기, 선생님들 이야기.

"잠은 좀 주무세요?"

"몸이 좀 쉬어야 살도 빠져요."

프로 운동가가 되려는 것이 아닌 이상,

건강하려고, 행복하려고 운동하는 것이죠.

여유롭게,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즐기기.

욕심내지 말고 차근차근 내 리듬에 맞추기!




ㅎㅎㅎㅎㅎㅎ 요가 이야기는 은근 웃겨요!

"숨을 죽지 않을 만큼만 쉬고 계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가시간에 들어가보면

선생님들마다 요가 이야기를 하지만

생각해보면 삶의 지혜랑도 참 많이 맟닿아있어요.

'호흡'을 따르라는 것. 동작을 하는 걸 좀 포기해도

호흡을 지키라고 선생님들이 많이 이야기하죠.

그리고 힘을 적당히 주기는 해야하지만

'불필요한 힘은 빼라'고 이야기도 하고요.

아무튼 성질 급한 사람도 은근 빠져들게 되는 요가.




예쁜 몸매를 위해 누구 보이고자 하는 것이 아닌

내가 좋아하고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내 인생에 맞는 운동을 찾는 여정~

자기계발이 아니라 건강하기 위한 운동 :D


이제 작가는 운동 에세이를 냈으니

'오늘은 운동하러 가아햐는데' 작가님,

농땡이 아니피우시게 응원하겠습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