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별자리 황소자리 - 4.21~5.21 당신의 별자리 시리즈
린다 굿맨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따뜻한 심리학 by 린다 굿맨





사실, 중고등학교때나 빠져들곤 했던

별자리에 관한 성격분석들.

근데... 혼란스러운 요 며칠이라서

이럴때는 파워결제! 하며 ㅋㅋㅋㅋ

모 중고서점에 갔다가 책을 휘휘 보다보니

오! 이 책이 있눼에~ 하며 마침 딱 제 생일인

#황소자리 책이 한권 보이길래 냉큼 샀다죠.


▶ 황소자리: 4월 21일~ 5월 21일


보통 5월 20일까지던데, 이 책은 21일까지.

사실, 제가 생일이 5월 20일인데다가

밤에 태어났다보니 ㅋㅋㅋㅋㅋ

어디서 뭐 읽다보면 황소자리냐 쌍둥이자리냐

여기도 저기도 맞고 그래서 결론은

이런 거 사람 전반이 다 맞기도 아니기도. 라 하지만

그냥 재미로 읽어봅니다 :D





서문을 보고나서는 이게 뭐임? 하며

난 아닌데? 하는 이들에 빠져나갈 구멍 만드나?

이런 생각이 들기는 했어요.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다

이렇게 쓰인 논조가 서문에 나오기는 합디다.

* 한편, 책의 구성은

황소자리를 알아보는 법/

황소자리 남성/여성/어린이/사장/직원

이렇게 별자리 x 입장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황소자리를 알아보는 법' 보면서 ㅋㅋㅋㅋㅋ

보통은 화를 잘 안내지만 한 번 화가 나면

'무찌르다'를 넘어서 '초토화하다' 의 성격이라고.

대부분 그런건가? 하면서 좀 궁금하게도.

제가 봐도 제가 좀 글코, 주변 사람이 봐도 좀 글코.

누가 또 있어서 대입해볼 수 있을까나 했더니

생각해보니 울 엄마도 황소자리였구나 ㅎㅎㅎㅎ

딱이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보통은 응응 하고 품어주는데,

주변 사람들한테도 우직하니 믿음직하지만

도를 넘어 자극하면 난 울 엄마 이기는 사람 못봄 ㅋㅋㅋㅋ




실용적이다는 것 또한 특성이고,

여성이든 남성이든 아무튼 보통은 기다려주고

품어준다는 특성도 있다 합디다.

'안정적'인걸 추구한다는 점도 나오구요.

돈에 대해서도 잘 지키고 뭐 그른다고.

이 책에 근거하자고 하면 대학전공은

잘 골랐나 보다 싶어지기도 합디다 ㅎ

해야할 일은 우직하게 지키는 편이고,

말이 적고 움직임이 빠른 편은 아니라는데

ㅎㅎㅎㅎ 어릴땐 그랬지만.. 지금은;;;;;

그리고 '그냥 해' 이러면 죽어도 안한다고.

이거 완전 맞는 부분 ㅎㅎㅎㅎㅎ

심리학 이라고 분류는 되지만.. 통계로 해석했겠으나

사실... 막 이게 딱이다 하기엔 괜시리 미심쩍 ㅋㅋㅋ

이런 책은 사실 그냥 재미로 보는 책인거 . ㅋㅋㅋㅋㅋ


#내맘대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