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만난 물고기
이찬혁 지음 / 수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러머 뒤로 베이시스트가 따라붙었다. 자신이 한 말을 지키는 사람. 그건 손이 떨리도록 멋진 말이었다. 나는 그날 합주를 거기서 마무리할 수밖에 없었다. 음악이 중 요한 게 아니었다. 내가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것이지.
그 순간에 나는 다짐했다. 수많은 거짓과 모방이 판치는 그곳을 비집고 들어갈 수 있다면, 그 사이에서 ‘진짜‘가 될 수 있다면, 그때 진정한 예술가로서 음악을 할 것이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