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3-2 (2021년용)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2학기 초등수학, 쎈으로 촘촘♥

#초등수학 #수학문제집 #우공비 #쎈수학 #쎈연산 #기본서



지난 1학기 학습을 보아하니, 촘촘함이 특히 요구되더라구요.

이른 여름방학을 한 초등3학년 그녀, 2학기를 준비하기를

꼼꼼히 챙겼으면 하는 수학문제집이 좋겠다 싶을때, 딱!

<우공비 신사고 쎈 + 쎈연산>





초등수학 문제집, 기본서로서 쎈.

초등3학년 2학기 수학은 6단원을 공부하는데,

<학습 실천 계획표>를 보니 각 단원의 공부내용이 뭔지

어떻게 계획하는 게 좋을지도 알려주면서

스스로 학습의 각을 연습삼아보게 한다 싶어요.





유형으로 꽉! 수학 잡는 쎈 녀석!

초등3학년 2학기, 수학을 꽉 잡아주도록

쎈은 

부족함 없이 충분하게 학습을 도와주는데요.




기본서이니만큼, 기본 다잡기에서는

단원에서 챙겨야 하는 내용을 사뭇 꼼꼼하게

이론을 자세히 알려주는 편이다 싶었어요.





쎈으로 기본서 역할에 충분한 연습이 있더라도

연산 실수가 없도록 함께 연계하면 좋은 '쎈연산'

연산연습을 제대로 챙기는 연계문제집이지만

이론설명도 또한 잊지 않고 딱!

개념설명은 학습만화로 보여주기에

초등아이들이 부담없이 정리하게 해주네요 :D





학습만화로 알려주는 개념설명이 너무 큼직하다면,

QR코드로 도 더해주기에

'쎈연산'으로 한 번 더 활용해서 개념을 잡아볼 수 있어요.





초등3학년 2학기 수학 예습, 쎈은 기본서 문제집.

단원에서 알아야 하는 개념에 따라 유형을 두고 제공되는데

문제가 워낙 충분하니, 아이의 계획은 홀수로 풀어보고

모르겠다 싶거나/틀렸을 경우 추가해서 풀기로 했어요.





문제들이 기본적 문제와 더불어

서술형이나 잘틀리는 중요문제가 더해져서

단원마다 개념을 촘촘히 챙기게 되는데요.





유형이 진행되면서는 점점 생각을 더 해야하게

문제해결력/중요한 문제에서 문장도 길어지네요.

아니나 다를까~ '두 사람이 모두'라 하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내용의 답이 아닌

각각을 답으로 써두기도 했어요.

쎈 덕분에,아이의 약점도 발견해보네요.





지난 3학년 1학기에서 아이 단원평가에서 보건데

시험대비가 좀 많이 필요했었는데

수학잡는 쎈 녀석, 쎈! 든든하게도

어려운 문제인 응용문제도 충분하다보니

여름방학동안 2학기 수학예습, 걱정없겠다 싶네요.




단원 마무리도 2회에 걸쳐서 나오니,

각 단원이 끝나고서의 점검도 충분히 해볼 예정이에요.

사교육시장에서도 참 많이 활용한다더니

이번 여름방학 예습 하는동안 지켜보니

왜 그런지 알겠다 싶게도 연습을 참 많이 시키는

쎈녀석, 예습에 적합한 기본 학습서 맞구나 싶어요.


개념설명도 충분하지만, 유형으로 연습하면서

부족한 부분이 어떤 점인지를 여실히 알려주는 기본서.

2019년 3학년 2학기 초등수학, 이번 여름에

예습 단단히 해두어야지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