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프루츠 에디션) - 허밍버드 × 티피티포
조유미 지음, 화가율 그림 / 허밍버드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루츠 에디션으로 만나보는
사연을 읽어주는 여자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2018년 결실을 맺어가는 시기가 되면서
등을 살살 두드려주며 격려해주는 에세이,
나 자신에게 수고의 격려를 보내며 읽어봅니다.
자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는 이들에게
특히나 훈훈하게 격려하는 책,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x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피티포
뿌듯한 2018년의 나를 발견해봅시다.






좋아하기로 했다,
나는 나니까

'사연을 읽어주는 여자' 조유미 작가의 
베스트셀러 에세이는 이렇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아요.

한껏 계산된 나를 마주하는 건,
타인이 나에게 작위적이라고 짚기 전에
나 자신이 참 씁쓸해요.
인간관계가 넓어야 성공한다며
그렇다 하더라..하는 풍문에 내가 움직이느라
나는 가면을 쓰게 되면,
나 자신도 내가 낯설어지고 말지요.

지금 시간까지 쌓아온 '나'는 지금 이 순간
되는 껏 최선을 다했을 거라 믿어보아요.
다른 생각을 하고 더 열심히 했으면 또 다른 지금,
그렇지만 아무튼 되는 껏 최선을 다했으니
과거를 책망하느라 나를 미워하고 비판하기 전에
나는 왜 그럴까 나 자신을 꾸짖기 전에,
'그래, 일단은 되는 것, 지금에 이르렀지'
그리고 다음은 조금 후에 다시 결심해보아요.








베스트셀러 에세이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는
나를 세워가기를 응원하며
나 자신을 격려하라고 토닥여주면서
더불어, 괜한 부정적 에너지를 아끼라 해줘요.

내가 싸워야 하는 상대는
남이 아니라 매 순간의 나였다.

나와 다른 타인과 경쟁하느라,
나와 다른 타인과 비교하느라,
괜한 에너지를 쓰지 않도록 말이죠.
나는 어제의 나를 넘어설 뿐이죠.
못넘어설 때도 있겠죠? 하지만,
더 나아지겠다고 애쓰는 나는 멋져요.







2018년 애쓴 '나'는 당연히
타인과의 관계와 함께 하고 있지요.
사회라는 유기체 속 세포인 우리 각각은
또 다른 객체이지만 엮여있어요.

그렇다보니, 상대와 달라서 혼란스러우면
일단은 상대가 바뀌었으면 해요.
하지만, 이럴때 나 자신을 다시 세우며 바꿔볼까요.
상대를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으로 말이죠.

서로의 입맛을 공유하다보면
교집합이 생길 날도 언젠가는 올 테니까 말이죠.







Love is my life... 노래가 생각나게도
인생에는 사랑이 중요하게 들어있지요.
사랑에 대한 감정은 이러저러 여러 모습이겠죠.
그런데, 사랑하는 이와의 같은 생활을 공유하다가
이어지면 좋겠으나, 헤어지는 시간도 오곤 해요.

사람과 헤어짐 뿐 아니라,
생활의 습관이 달라지는 것이
익숙함의 단절로 변화가 오고 마는 것이
실연의 아픈 결론 중 하나일지 몰라요.

하지만,
나는 습관을 잃은 것이고
그 사람은 '나 자체'를 잃었지 하며
바뀐 생활에 토닥토닥 위로해보아요.







'성공'했다고들 하는 단면에는
힘든 고통이 분명 있곤해요.
물론 이룬 것들에 대해 박수는 쳐줘야겠지만, 내가
이르지 못하다고 나를 게으르다 덜 되었다 하면 안되지요.

당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잘 하고 있어요.

다만 움직이는 분야가 다르지요.
성공과 실패에 연연하지 않고
우직한 내가 되는 것에 박수를 보내보아요.
우리는 그저, 자기 인생을 열심히 걷고 있거든요.




결실, '프루츠' 에디션으로 읽어보는
베스트셀러 에세이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2018년 많이 애쓴 '나'에게 선물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