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아이
장용민 지음 / 엘릭시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덮은 후 이렇게 흥분이 되고 이야기가 끝이 났다는점에 아쉬움을 참 오랜만에 느낀 것 같다.

정말 책을 펼친 순간 부터 아무것도 할 수 없이 오로지 책에만 몰두해 앉은자리에서 500페이지가 넘는 단숨에 읽었을 만큼 강한 흡입력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약간의 썩소(?)를 짓고 있는 오드아이의 소녀의 사진과 제목에서부터 흥미를 자아내는 "궁극의 아이"를 읽을 독자에게 아무데서나 책을 펼치지 말라고 경고하고 싶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넘길때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엇ㅂ을테니 말이다.

 

10년 전에 자살한 한국인 신가야가 죽기 전에 보낸 편지를 받고 찾아온 FBI 요원 사이먼이 과잉 기억증후군을 앓고 있는 엘리스와 그녀의 딸 미셸 앞에 어느날 나타나게 된다. 편지에는 앞으로 벌어질 연쇄 살인을 예언하고 있고, 그 예언과 관련한 사건들의 모든 실마리는 엘리스의 기억 속에 존재하고 있다. 소름끼치게 맞물리는 편지 내용과 사건들, 그리고 점점 드러나는 '궁극의 아이' 의 실체까지..

 

"당신이 찾는 그 아이는 미래를 기억하는 아이예요."

"미래를 기억한다?"

"평생 자신한테 일어날 모든 일을 기억해요."

 

한치 앞도 모르는게 사람일이라고 한다는데 자신이 살아갈 미래를 모두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신가야처럼 권력에 의해 희생되어야 하는 처지라면 불행이겠지만, 10년 후 일어날 일을 예측해서 사랑하는 이들을 지킬 수 있다는 점에는 행운이 아닐까.. 하지만 자신의 인생을 미리 알면 너무 재미없는 인생이 될 것 같기도 하다.

 

솔직히 책 내용만을 봤을 때 이렇게 손에 땀을 쥐게 만들고 긴장감을 주는  소설을 쓰는 작가가 있다는 사실에 너무 놀라웠다. 하지만 작가의 전작 "건축무한육각면체의 비밀"이라는 책을 아는 이들이라면 절로 고개를 끄덕일지도 모르겠다. 사실 아직 책으로는 보지 못했고, 영화를 볼 당시에도 아직 어렸던 터라 그리 재미있게 보지는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기회에 장용민이라는 작가가 나의 뇌리에 깊게 박혀 다시 전작과 영화를 챙겨봐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