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례 이야기 1
지수현 지음 / 테라스북(Terrace Book)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이름은 김삼순'이라는 책과 드라마를 아주 집중하며 봤던 터라 지수현 작가님의 신작이 나오자마자 아무런 망설임 없이 책을 구입했다. 2권에 대략 1,000페이지가 넘는 두께에 조금 망설였지만 그 망설임도 잠시, 오랜만에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며 책 속으로 빠져들었던 것 같다.  

평생 배곯지 말라는 뜻에서 쌀알이 주렁주렁 열린다는 아명을 가진 '쌀례'는 찢어지게 가난한 반가의 여식으로 14살, 꽃가마 대신 기차를 타고 경성으로.. 그것도 얼굴도 모르는 신랑에게 시집을 가게 된다. 처음 마주하게 된 신랑은 너무나도 잘생기고 수재였지만, 신랑 선재는 그녀와의 결혼을 거부하고 쌀례에게 무관심하게 된다. 그런 선재의 무관심 속에서 그녀는 그를 짝사랑하고, 혼자 가슴앓이를 하게 된다. 결혼 후 7년이 지나서야 서로의 마음을 알게되고 진정 서로를 위하는 부부가 된다. 하지만 전쟁으로 인해 서로 기약없는 이별을 하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조왕신의 부엌에 정안수를 떠 놓고 기도하던 여자 쌀례.. 차가운 듯 따뜻한 그리고 쌀례만을 사랑해주는 선재.. 그리고 거친 삶을 살아왔고, 복수를 위해 야수같은 나쁜 남자의 길을 택한, 하지만 한 평생 자신에게 여자는 쌀례 뿐인 찬경.. 이 세사람의 삼각 로맨스를 그리고 있는 '쌀례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더더욱 몰입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어린 나이에 시집을 가게 된 쌀례에서는 시대의 안타까움이.. 서로 사랑했던 부부가 헤어지게 된 대목에서는 눈물이.. 또 악행을 저지르는 나쁜 남자 찬경이지만 그의 진심엔 또 울컥하게 만드는.. 정말 몰입도 하나는 최고다. 

솔직히 결말은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 시대상을 느낄 수 있었고, 오랜만에 가슴 먹먹해지는 삼각로맨스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