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라이딩 후드
사라 블라클리 카트라이트 지음, 나선숙 옮김 / 황금가지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빨간 두건이 달린 망토를 쓰고 아프신 할머니를 찾아가는 어린 소녀와 그 소녀를 잡아 먹고 싶어하는 늑대, 그리고 그 늑대를 잡아 할머니와 소녀를 구해주는 사냥꾼.. 바로 그림형제의 "빨간 망토"이야기로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잘 알려진 이야기이다. 이러한 동화를 재해석하여 개봉 된 영화의 원작 '레드 라이딩 후드'.. 영화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책을 읽게 된 계기가 내가 '빨간 망토'이야기를 읽을 때 상상했던 소녀의 모습과는 다른.. 조금은 성숙한?!!! ㅎㅎ 그런 표지의 사진이 강하게 이끌었던 것 같다.

작은 마을에서 탈출을 꿈꾸는 주인공 발레리를 중심으로, 그 동안 그 마을에 감추어져 있던 비밀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어릴적 부터 친구 피터와 사랑에 빠진 발레리는 부잣집 아들 헨리와 결혼하라는 부모님을 피해 그와 함께 마을을 떠나기로 결심하게 되지만, 붉은 달이 뜨던 밤 그녀의 언니가 늑대에게 죽임을 당하게 된다. 분노한 마을 사람들은 늑대를 잡으러 나서게 되고, 늑대역시 반격에 나서는..
 

'보름달이 뜬다'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늑대인간일 것이다. 아마 공포영화에 너무 익숙해져서 너무 그 고정관념이 굳어져서겠지..
처음에는 늑대의 등장과 미스터리한 마을의 비밀도 궁금하고 해서 나름 흥미진진한 내용이었다면.. 후반부로 갈 수록 늑대의 존재도 미약해지고.. 내용도 흐지부지 된 경향이 없지 않았다. 인간의 탈을 쓴 늑대라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전설 구미호가 떠오르기도 했지만.. 실제 늑대인간이 존재하는지도 잘 모르겠지만..혹시 내 주위에 사람의 모습을 한 늑대가 숨어 있지는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