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슬럼버 - 영화 <골든슬럼버> 원작 소설 Isaka Kotaro Collection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넌 도망칠 수밖에 없다는 소리야. 잘 들어 아오야기, 도망쳐. 꼴이 좀 우스워도 괜찮으니까,
좌우간 도망쳐서 살아.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는 말이 있잖아"
 
숲의 도시라 불리우는 센다이.. 시청 앞에서 시작된 신임 총리의 카퍼레이드 중 폭탄을 실은 무선 조종헬기가 폭발하게 되고, 전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생중계로 총리 암살 사건이 발생되게 된다.  그무렵 현장 부근에서 택배 기사인  아오야기가 대학시절 친구인 모리타와 오랜만에 재회를 나누고 있었고, 그러던 중 모리타로 부터 곧 자신이 총리 암살범으로 지목당할 것이라는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듣게 된다.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로 아오야기는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 혼란도 잠시, 곧 폭발음과 동시에 경찰들에게 쫓기게 된다.  매스컴들은 앞다투어 총리 암살사건을 내보내고, 다음날 용의자로 반듯한 외모에 영웅적인 행동으로 한동안 매스컴을 떠들썩하게 했던 택배 기사 바로 아오야기로 지목되게 된다.  물론 자신은 범인이 아니지만 모든 정황들이 총리 암살범이 자신임을 가리키고 있는... 하루아침에 온 세상이 주목하는 인물로 떠오르게 된 아오야기의 치열한 이야기가 펼쳐지게 된다.
 
총리 암살범으로 지목된 지극히 평범한 한 남자.. 이유도 알지 못한채 거대한 음모에 휘말리게 된 그는 결국 모든 사람들 앞에서 내가 범인이 아님을 증명하지는 못한다.  이 책은 독특한 구조로 사건의 전말을 이야기 하기전에 먼저 20년 후의 결말을 미리 알려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에 땀을 쥐게하는.. 아오야기가 거대 조직에 붙잡히지 않기를 바라며 한장한장 페이지를 넘기게 되는 강한 흡입력을 가졌다. 물론 깨끗하게 누명을 벗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모습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 아오야기 모습과 왜 그여야만 했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야기가 없었기에 한없이 아쉽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이 소설에서도 매스컴의 위력은 실로 대단하게 등장하지만, 소설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매스컴의 힘은 거대하다고 할 수 있다.  사실이 아닌것을 사실인 것인양 보도를 한다고 해도 그것이 진실이냐 거짓이냐를 가리기 보다는 보여주는 그대로 곧이 곧대로 믿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도 사실이라 할 수 있다.  매스컴들은 사실만을 전달하기 위해 애써야 할 것이고, 그 매스컴을 접하는 이들도 보여주는 그대로만 믿기보다 어느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를 가릴 수 있는 시각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