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 아이 - Dying Eye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작가들의 작품.. 거기에서 내 입맛에 잘 맞지 않는 책을 골라내고, 반대로 나에게 잘 맞는 책을 고르는 것은 특히나 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또 한가지 장르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읽고자 하는것 또한 쉽지 않다.  특히나 좋아하는 장르로 손꼽는 추리소설류에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외에 다른 작가들의 작품은 이제 거의 취급(?!!)하지 않겠되었다는.... 아마 모든 장르를 통틀어 한 작가의 작품만 이렇게 오랫동안 고집해온 것도 히가시노 게이고 뿐인것 같고, 저자의 이름만 보고 바로 구매하는 것도 그의 작품뿐일 것이다. 
 
오랜만에 만난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다잉 아이>를 읽고 나서 나의 반응은 역시나 "아~~ 이번 작품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구나..."하는 감탄이었다.  아마 나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을 쭈욱 읽어온 독자들이라면 틀림없이 나와 같은 반응일 것이라 믿는다.  특히나 <다잉 아이>는 한 문예지에 연재 되었던 장편 소설로 10여 년만에 세상의 빛을 보게 된 것이라고 해서 더욱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도 역시나 긴장감과 공포감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고, 치밀한 구성과 심리묘사를 이리도 생생하게 전달해 주다니..
 
<다잉 아이>는 바텐더로 일하던 주인공 신스케가 어느 날 퇴근길에 누군가에 의해 둔기로 머리를 맞고 정신을 잃고 쓰러지게 되고, 정신을 차린 후 병원으로 찾아 온 형사들에게서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자신이 과거에 한 여인을 교통사고로 죽음에 이르게 했다는 알 수 없는 사건에 대해 듣게 되지만, 그 사건을 기억 할 수 없어 답답해 하며 잃어버린 당시의 기억을 찾고자 주변 인물들을 찾아가며 진실에 도달하고자 한다.
 
사실 이번 작품은 읽으면서 데쟈뷰현상을 느끼듯, 어디서 본듯한 그런 느낌을 계속해서 받았었다. 처음읽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추리소설이라하면 소재가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 항상 새로운 소재로 놀라게 해주는 히가시노 게이고.. 그의 작품은 읽으면 읽을 수록 사람을 빨아들이는(?!!) 능력을 가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특히나 이번 작품은 인간의 심리묘사에 더 중점을 두면서 읽는다면 헤어나올 수 없는 그의 매력을 더욱더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