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경찰의 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이선희 옮김 / 바움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면허를 딴지는 좀 되었지만 베스트드라이버라고 하기에는 뭔가가 아쉬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내차를 이용해서 이동하면 편하다는 이유로 자주 이용하기는 하지만 그 편안암과 반대로 가끔은 불안한 마음을 떨칠 수 없는게 운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이유로는 하루에도 수십건씩 발생한다는 교통사고.. 뉴스든 신문이든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 그다지 반갑지 않은 소식때문이다.

인간이 발명한 문명에는 수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이 자동차의 발명이야말로 실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만 있다면 먼거리를 가더라도 걷거나 혹은 말을 탄다든지 하는 원시적인 방법이 아니라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 대단한 문명에 의해 나도 모르는 사이 순식간에 사고가 발생되어버리고, 원치않았지만 그 사건의 가해자가 혹은 피해자가 되어버리기도 하는 흉기로 변할 수도 있는 발명품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추리소설계의 거장!! 매번 새로운 소재를 치밀한 구성과 책의 마지막까지 긴장감있는 이야기를 선보이는 히가시노게이고의 단편집!

<교통경찰의 밤>은 흥미로운 소재는 절대 아닌!! 그래도 경각심을 부여할 수 있는 소재인 교통사고에 관한 이야기를 교통경찰이라는 테마로 깜짝 놀랄만한 반전과 재치넘치는 6편의 이야기들로 이루어져있다.

 

운전 중 무심코 해버릴 수 있는 아주 사소한 일들을 시발점으로 해서 겉잡을 수 없는 크나큰 사건으로 발생하게 되고... 또 그사건에 꼬리를 무는 그런 복수 사건 등등 .. 소름끼치는 반전과 때론 훈훈한 마무리까지..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고,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교훈적인 책이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