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1 - 개정판
정은궐 지음 / 파란(파란미디어)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한창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소재 중 하나인 '남장여자'!!

커피전문점에 취직하기 위해 남장을 해야했던 고은찬.. 쌍둥이 오빠를 대신해 밴드에 들어가게 된 고미녀..

베일에 싸여있던 조선 최고의 화인 신윤복이 남장여자로 등장하는 드라마 등등 남장여자가 등장한 드라마들이 대게 흥행을 이룬것으로 보아 눈길을 끌고 무척이나 흥미로운 소재임에는 분명한 사실이라 할 수 있을것이다.

 

가끔 들르는 이웃 블로그나 책과 관련된 까페에 가게 되면 심심치 않게 만나게 되었던 책..<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정말 엄청난 입소문을 자랑하던 책이다. 

이 책의 소재 역시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의 한 여인이 금녀의 구역인 성균관에 병약한 동생을 대신해 급제를 해 들어가게 된다는 일명 흥행코드인 '남장여자' 요소를 다루고 있다.

 

입에 풀칠하기도 힘들정도로 어려운 집안에서 생활하던 김윤희.. 책방을 드나들며 필사일을 하며 근근히 살아가던 어느날 그녀는 병약한 동생을 대신해서 과거를 보러가게 되고 이 일을 계기로 그녀의 인생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바로 조선최고의 권력 노론을 등에 업고 잘생긴 외모에 뛰어난 학식을 갖춘 이선준을 만나게 된 것!!

이후 과거에 급제를 하게되고 임금의 눈에 띄어 성균관에 입성하게 되고 이선준과 한방에 동거를 하게 되고..

성균관에서 소론의 실세인 아버지를 둔 문재신과 탐미쾌락주의자 구용화와 함께 '잘금4인방'으로 불리우며 여자인 신분을 들키지 않고 동생 윤식과 바꿔치기할 날만을 꼽으며 생활을 하게 된다.

 

언제부터인가 주로 읽게 되는 책의 장르가 추리나 역사 그리고 성장 소설에만 편중되어 있던터라 오랜만에 접하게 된 달달한 연애소설

한편이 무척 반가웠다.

그냥 고리타분하다고만 생각될 수 있는 성균관이야기도 재미있게 풀어내주어서 더 쉽고 술술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너무 달달해서인지 간혹..아니 자주 손발이 오그라드는건 어쩔수가 없는듯..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