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 착한 몸 부러운 몸 - 내 몸을 새롭게 만드는 몸테크
이진희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말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재테크를 해야 한다고, 지금까지는 돈에 대한 관념이 없어도 그럭저럭 살았지만 이제는 그럴 수 없다고."

"나는 말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몸테크를 해야 한다고, 지금까지는 건강에 대한 관념이 없어도 그럭저럭 살았지만 이제는 그럴 수 없다고."

 
어느덧 내 나이 25살. 아직 마음은 20대 초반이고 싶지만 몸의 나이는 중반을 이미 넘어 섰는지도 모른다.

그 흔한 감기도 일년에 한번 정도 걸릴까 말까 할 정도로 건강한 몸을 지녔다고 과시하면서 살아오던 나지만..

예전같으면 이틀을 꼬박 밤새도록 놀더라도 생생하고 가쁜하게 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 들어서는 조금만 몸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급 피로가 밀려오고.. 또 그 피로감이 쉽사리 풀리지 않으니 말이다.

사실 크게 아파보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항상 자신의 몸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크게 건강에 신경쓰지 않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나 역시도 이제껏 건강보다는 다른 일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왔던 것 처럼 말이다.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때... 아니 지금도 재테크에 대한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그런데.. 아무리 여유로운 내일이 있고 내가 원하는 것이 다 이루어져있는 시점에 내 몸이 건강하지 않다면?!!

유명한 말 중에서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말도 있지 않던가.. 재테크도 미래를 위해서는 중요하지만 그 미래를 더 찬란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몸테크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

 

<몸.몸.몸>은 고3시절때부터 만성질환에 시달려오다 건강에 중요성을 깨닫게 된 저자가 자신의 실제 경험들을 토대로 정말 실질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충고를 해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물론 그 실천 또한 힘들고 어려운 것들이 아니라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라든지 '숙면' '식습관의 개선' 등등 생활 속에서 흔히들 잘 알고 있으면서 그 사실들을 실천에 옮기지 못한 사소한 습관들을 개선하도록 조언을 해준다.

특히 좋았던 점들이라고 한다면 저자가 여성인 탓도 있겠지만.. 여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도 제공해 준다는 점이다.

 

웰빙이라든지 다른 건강과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 중요성을 새삼 깨닫고 실천에 옮기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당장 힘든일을 시작하라는 것도 아니다.

아주 사소한 습관들부터 개선해서 멋진 미래를 위한 건강한 몸. 착한 몸. 부러운 몸을 만드는 몸테크에 투자를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