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 파스타에 빠져 이탈리아를 누비다
이민희 지음 / 푸른숲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여행을 떠나는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다.

자신을 찾기위해... 새로운 문화를 접해보고자...등등 다양한 이유를 들 수 있다.

여기 한 여인이 여행을 떠난 이유는 조금 특별했다.

언젠가 "치즈"라는 음식에 빠져 그 치즈 하나만을 위해 여행을 했었던 그녀가 이번에는 "파스타"에 빠져 이탈리아를 누비게 된다.

우연히 보게 된 여러 종류의 파스타에 푹 빠져  진짜 파스타를 접해보고자 여행을 떠난다...?!!!!

조금은 무모해 보이기 까지한 여행이지만.. 정말 책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도 맛깔나는 음식여행을 함께한 기분이 들 정도로 유쾌한 여행기를 담고 있다.

 

세계의 각 나라들을 떠올리면 고유의 특징들이나 문화를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나는 각각의 그 나라들을 떠올리면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탓이라 그런지... 대표하는 먹을거리들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대한민국을 떠올리면 '김치'가 일본을 떠올리면 '생선회'....... 그리고 이탈리아를 떠올리면 '피자'나 '스파게티'가 떠오른다.

그리고 이탈리아를 떠올리면 가장 대중적인 음식으로 바로 피자가.. 가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스파게티, 마카로니 종류를 떠올릴 수 있다.

보통의 평범한 사람이라면 그냥 이 음식과 나라만 떠오를 것이지만.. 작가 이민희씨는 진짜 음식을 만나고자  파스타의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이탈리아를 직접 방문하여 진짜 파스타를 경험한다.

 

작가 이민희씨와 함께한 이탈리아 파스타 기행을 통해 나는 파스타에 대한 나의 편견을 버릴 수 있었다.

사실 파스타와 같은 이탈리아 요리를 접하면 우아한 레스토랑에서 격식을 갖춘 그런 분위기에서만 접할 수 있는 요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정작 이 파스타라는 요리는 굳이 격식을 차려서 먹는 음식이라기 보다는 그냥 우리가 일상속에서 하루 한끼를 먹는 보통의 일반음식이었다.

 

<민희, 파스타에 빠져 이탈리아를 누비다>는 제목에서 그대로 파스타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다양한 파스타의 종류와 그 요리법들.. 그리고 그 고장에서 만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들을 주로 담고 있다.

단지 그냥 하나의 요리라고만 생각하고 배불리 먹기만 하는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사실 조금은 그 요리를 찾아 떠난 여행에 대해 무모하다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내가 미처 알지못하는 다양한 파스타의 종류를 새로이 알 수 있는 계기였다.

 

정말.. 세상은 넓고.. 다양한 사람들도 많고.... 먹을 음식도.. 아니 아직 이름조차도 모르는 생소한 요리들도 많이 존재한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